조회 수 3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나라마다 다른 미인의 기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미인의 기준도 달라지는 법이다.

예를 들어, 지금은 마른 몸매, 가느다란 허리, 긴 다리를 미인의 조건으로 친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달덩이처럼 복스러운 여성을 미인으로 여겼다. 역사적으로 살펴봐도, 마릴린 먼로 같은 글래머를 미인으로 치던 시대가 있었는가 하면, 오드리 헵번 같은 말라깽이를 미인으로 꼽던 시대도 있었다.

물론, 나라마다 미인의 기준도 다르다. 세계 여러 나라의 특징 있는 미인의 조건들을 알아본다.

 

백옥 같은 피부 (한국)

한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 여성들은 투명하고 흰 피부를 선호한다. 때문에 한국에서는 미백케어를 중시한다.

백인 여성들이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선호하는 것과는 반대로, 아시아 국가 대부분의 뷰티 숍에서 판매하는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 등은 모두 미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제로 외국 여행을 하다보면 한국 여성들을 금방 알아볼 수 있다. 백옥 같은 하얀 화장 때문이다.

가는 다리 (중국)

미국 여성들이 허벅지에 살이 없어서 다리 사이가 뜨는 것을 부끄러워하듯, 중국의 젊은 여성들은 아이폰6 길이만큼 가는 다리를 가져야 미인이라고 생각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양쪽 무릎을 붙인 뒤 그 위에 아이폰6를 가로로 놓았을 때 그 길이와 같거나 아이폰6에 다리가 가려지면 미인 합격점이라는 얘기다. 참고로 아이폰6의 길이는 약 15cm.

일부 젊은 여성들은 몸의 폭이 A4용지 한 장분, 20.5cm 길이 안에 몸을 완전히 가릴 수 있어야 미인이라는 불가능한 기준을 정해놓고 여기에 맞추려고 한다고.

 

덧니 (일본)

미국과 유럽에선 고른 치열이 미인의 조건이다. 한국에서도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하지만 일본에는 말하거나 웃는 사이사이 살짝 보이는 덧니를 귀엽다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많다. 서양이나 다른 나라에선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가치관이다.

 

작은 가슴과 쌩얼 (프랑스)

프랑스의 많은 남성들은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여성을 선호한다고 한다. 자극적인 다이너마이트 몸매보다는 내추럴하고 편안한 여성을 파트너의 조건으로 여긴다.

물론 프랑스 남성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작은 가슴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몇 년 전 한 미용단체에서 전 세계 남성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여성 가슴크기를 조사한 결과, 프랑스 남성들이 좋다고 꼽은 가슴이 가장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스러운 외모를 좋아하는 프랑스에서 쌩얼과 옅은 화장은 아름다움과 젊음의 상징처럼 여겨진다. 겨드랑이나 팔, 다리털을 제거하지 않는 여성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처음 화장을 하는 나이도 다른 나라에 비해 늦고, 화장을 하더라도 대체로 옅은 톤의 화장을 한다. 프랑스에서는 자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도록 교육받기 때문이다.

작은 엉덩이 (이탈리아)

반면 바로 옆 나라의 이탈리아 남성들은 작은 엉덩이의 여성을 좋아한다. 가슴 크기와는 상관없이 엉덩이만은 작아야 한다는 게 일반적인 의견이라고 한다. 당연히 개인차는 있다.

이탈리아의 미의 기준은 일반적으로 가는 몸매다. 쭉 뻗은 팔다리에 작은 엉덩이가 이탈리아인들의 이상적인 몸매다.

 

단정함 (인도)

노출이 심할수록 섹시하고 매력적이라고 여기는 문화에선 적지 않은 충격일 수 있겠다. 인도에서 가장 많은 종교인 힌두교에선 여성에게 단정한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요구한다.

또한여성스러움이란 단어에는 자신을 존중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남편도 존중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여긴다.

그런데 이 의미가 종종 순결로도 해석돼, 남성들은 상대방 여성이 자신에게 충실하고 순결하기를 기대한다고 한다.

 

긴 목 (태국, 미얀마의 카렌족)

태국이나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산간지역에선 금색 링을 여러 겹 목에 두른 여성을 볼 수 있다. 카렌족 여성들은 어릴 때부터 링의 개수를 늘려가며 목을 길게 만들고 있다. 긴 목이 아름다운 여성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목에 두른 링은 더 긴 것으로 교체할 때 외에는 빼지 않는다고 한다. 때문에 부작용도 있다. 링의 무게 때문에 쇄골이 내려앉고 늑골이 압박을 받는다. 사실 이렇게 두꺼운 링을 여러 겹 쌓아서 목이 길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쇄골의 모양이 변하면서 목이 길어지게 보일 뿐, 실제로 목 길이가 늘어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예리한 치아 (인도네시아 발리 섬)

발리 섬의 젊은 청춘들은 치아를 갈아 뾰족하고 예리하게 만들면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생각한다. 남녀 모두 청년기에 앞니와 그 옆니를 뾰족하게 가는 관습이 있다.

이밖에, 고대 마야문명에서도 부족원들의 계급과 성별을 나타내기 위해 치아를 깎기도 했다고 한다.

통통한 몸매 (나이지리아)

아프리카에서 마른 몸매는 가난하다는 이미지가 강하다. 때문에 통통하면 통통할수록 매력적인 여성으로 여겨진다. 살을 찌우기 위한 캠프나 건강 프로그램이 성행할 만큼 통통한 몸매는 부와 건강의 상징으로 통한다.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들 캠프는 회원들에게 엄청난 양의 음식을 제공하고, 일체 운동은 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부 여성들은 결혼 전 강제로 체중을 늘리기 위해 이런 캠프에 가입하고, 필요 이상으로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상처 난 얼굴 (아프리카 일부 부족)

성인식 등을 통해 몸에 상처를 입하는 풍습은 옛날부터 있었던 일이다. 아프리카 특정 부족에선 결혼을 축하할 때 이런 상처를 내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여성의 몸에 상처를 내는 이유 중 하나는 결혼할 의사와 준비가 갖춰졌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특히 배에 상처를 낼 때는 고통이 심한데, 이는 어머니가 될 마음가짐과 준비를 갖췄음을 보여주는 의식이라고 한다.

이렇듯 여성의 몸에 일부러 내는 상처는 자녀, 남편, 부족을 상징하며 영예와 자존심, 충성심의 상징으로도 여겨지며, 이는 대부분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인식된다고 한다. 일반적인 타투를 할 때보다 아프지만, 해당 부족의 여성들은 불평 없이 받아들이고 있다고.

얼굴에 반창고 (이란)

이란에서는 의료용 테이프나 반창고를 얼굴에 붙이고 있는 사람을 종종 만나게 되는데, 이는 성형수술=부자라는 등식이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성형 수술을 받지 않은 사람(특히 여성)들 중에는 성형수술을 받은 양 의료용 반창고를 얼굴에 붙이는 것이 유행이라고 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받고 싶어도 성형수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반창고라는 작은 액세서리를 이용해 가짜로라도 부자로 보이고 싶다는 것.

한 마디로 빈부격차가 만든 독특한 트렌드라 할 수 있다.

 

일자 눈썹 (타지키스탄)

타지키스탄에선 눈썹이 일자로 이어진 사람이 미인의 상징이다. 이 나라 여성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자눈썹인 경우가 많고, 이는 아름다움과 우아함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보다 또렷한 일자눈썹일수록 섹시 게이지가 올라간다.

때문에 시간을 들여 손질하고 눈썹 모양을 다듬고, 보다 짙게 보이도록 손질하는 방법이 많이 발달돼 있다.

빡빡이 머리 (케냐)

어릴 때부터 케냐의 부모들은 딸의 머리를 민머리로 만들었다. 머리카락이 한 올도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밀어버린 머리 스타일은 케냐에서 매우 매력적인 존재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기원은 확실치 않으나, 여성이 머리를 치장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아예 민머리를 만들면 남는 시간을 학교생활이나 가족들을 돌보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기사는 <중앙일보> 기사를 간추려 재구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7 <오늘의 한국>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1위 연예인, 사라질 직업 1위는 번역가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1위 연예인, 사라질 직업 1위는 번역가   최근 인공지능(AI)과 로봇, 가상현실, 3D 프린팅 등 첨단 기술들을 주요 키워드로 하는 4차 ... Valley_News 2018.06.04 28
» <지구촌 화제> 나라마다 다른 미인의 기준 나라마다 다른 미인의 기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미인의 기준도 달라지는 법이다. 예를 들어, 지금은 마른 몸매, 가느다란 허리, 긴 다리를 미인의 조건으... Valley_News 2018.06.04 35
165 <지구촌 화제> 결혼하기 위해 인력거에 여자친구 태우고 서울~부산거리 2번 왕복하는 사나이 결혼하기 위해 인력거에 여자친구 태우고 서울~부산 2번 왕복하는 사나이   결혼에 성공하기 위해 여자친구를 인력거에 태우고 장장 2000km 여행길에 나선 ... Valley_News 2018.06.04 28
164 <지구촌 화제> 46년간 <빅맥> 3만개 먹은 사나이 64살 은퇴 교도관 고스키, 매일 2개꼴 46년간 &lt;빅맥&gt; 3만개 먹은 사나이 64살 은퇴 교도관 고스키, 매일 2개꼴     46년간 맥도널드의 대표 햄버거인 &lt;빅맥&gt;을 3만개 먹은 60대 미국인이 화제... file Valley_News 2018.06.04 25
163 <지구촌 화제> 아베 총리, 이스라엘 총리와의 만찬에서 제공 받은 <신발 디저트> 논란 아베 총리, 이스라엘 총리와의 만찬에서 제공 받은 &lt;신발 디저트&gt; 논란     아베 신조(安倍晉三) 일본 총리가 지난 5월2일 이스라엘을 방문했을 때 베냐... file Valley_News 2018.06.04 20
162 <지구촌 화제> <환희의 송가> 들으며 자발적 죽음 택한 104살 생태학자 데이비드 구달 박사 &lt;환희의 송가&gt; 들으며 자발적 죽음 택한 104살 생태학자 데이비드 구달 박사     “환희여, 아름다운 신의 광채여, 낙원의 딸들이여. 우리 모두 정열에 ... file Valley_News 2018.06.04 26
161 <지구촌 화제>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개, ‘프로 모델’로 ‘견생역전’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개, ‘프로 모델’로 ‘견생역전’    지난해 미국에서 열린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개’ 콘테스트에서 뽑힌 체이스는 모델로 새로운 삶... file Valley_News 2018.05.31 20
160 <지구촌 화제> 부모가 세상을 떠난 지 4년 만에 태어난 아기 부모가 세상을 떠난 지 4년 만에 태어난 아기 믿기 힘든 기적 같은 사연의 주인공은 중국에 사는 ‘톈톈’(甜甜, 가명)이다. 톈톈이 태어난 것은 지난해 12월... file Valley_News 2018.05.31 18
159 <지구촌 화제> 일주일 식비만 650달러 16남매 둔 미(美)부부 일주일 식비만 650달러 16남매 둔 미(美)부부   지난달 미 폭스뉴스 등은 플로리다주에 살고 있는 리에트(44)와 데이비드(49) 리백 부부의 사연을 전했다.  ... Valley_News 2018.05.31 16
158 <지구촌 화제> 만화 같은 몽타주에 절도범 들통 만화 같은 몽타주에 절도범 들통     목격자가 대충 그린 만화 같은 몽타주 덕분에 마켓 절도범 신원이 들통났다. 펜실베이니아주 랭캐스터 카운티 경... file Valley_News 2018.04.02 147
157 가정파탄으로 이어진 최악의 총각파티 가정파탄으로 이어진 최악의 총각파티   지난달 스페인 무르시아 지역에서 난잡한 총각파티를 벌인 예비신랑이 파혼을 당했다. 뿐만 아니라 이 파티를 열어... Valley_News 2018.04.02 170
156 <지구촌 화제> 미녀 대회 ‘결승 진출’한 남성 미녀 대회 ‘결승 진출’한 남성   영국 일간지 메트로 보도에 따르면 2018 미스 카자흐스탄 미녀 대회 결승에 진출해 4000명 이상의 경쟁자를 제친 모델 알... file Valley_News 2018.04.02 152
155 <지구촌 화제> 200억 로또 당첨자, 20년 후 은행 강도로 인생 추락 200억 로또 당첨자, 20년 후 은행 강도로 인생 추락   지난달 미국 현지 언론 등은 미 연방 수사국(FBI)의 수배를 받아온 제임스 알렌 에이즈(55)가 은행 강... Valley_News 2018.04.02 161
154 <오늘의 한국>학교 안에 그려진 입체 횡단보도 안전사고 방지 위해 설치, 반응 좋아 학교 안에 그려진 입체 횡단보도 안전사고 방지 위해 설치, 반응 좋아   대구대 교정에‘공중에 뜬 횡단보도’가 등장한 데 이어, 대구 능인고 교내에는‘... file Valley_News 2018.01.31 263
153 <오늘의 한국>강원도 인제군 소양강가에 뜬금없이 마릴린 먼로 동상 세워져 논란 강원도 인제군 소양강가에 뜬금없이 마릴린 먼로 동상 세워져 논란   대한민국 강원도 인제군 소양강가에 마릴린 먼로의 동상이 세워져 논란이 되고 있... file Valley_News 2018.01.31 248
152 <오늘의 한국>어린 학생들의 장래 희망 1순위는? 어린 학생들의 장래 희망 1순위는? 한국은 운동선수, 일본은 박사나 학자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의 장래 희망은 그 사회의 현실을 말해주고, 미래를 전망... Valley_News 2018.01.31 258
151 4개월 경력 흑인 여성 선수가 평창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로 선발되다 4개월 경력 흑인 여성 선수가 평창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로 선발되다   스피드 스케이팅을 시작한 지 4개월밖에 되지 않는 25세 선수가 2018년 평창 ... file Valley_News 2018.01.31 227
150 <지구촌 화제> 창문으로 헬스클럽을 바라보던 터키 구두닦이 소년에게 생긴 일 창문으로 헬스클럽을 바라보던 터키 구두닦이 소년에게 생긴 일   무하메드 후세인은 터키 남부 아디야만에 사는 12살 소년이다. 시리아 난민인 후세인은 ... file Valley_News 2018.01.31 257
149 <지구촌 화제>새가 앉지 못하게 나뭇가지에 쇠못을 박은 부촌 주민들 새가 앉지 못하게 나뭇가지에 쇠못을 박은 부촌 주민들   영국 브리스틀의 부촌 주민들은 자연 서식지를 보전할 책임을 느끼지 못하는 모양이다. 클리프턴... file Valley_News 2018.01.31 209
148 <지구촌 화제>6개월만에 25kg 감량한 오남매 엄마...사라진 뱃살 6개월만에 25kg 감량한 오남매 엄마...사라진 뱃살   6개월만에 몸무게를 25kg이나 빼는데 성공한 여성이 있다. 갓 태어난 아기를 돌보면서 다이어트까지 ... file Valley_News 2018.01.31 241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 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