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나라마다 다른 미인의 기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미인의 기준도 달라지는 법이다.

예를 들어, 지금은 마른 몸매, 가느다란 허리, 긴 다리를 미인의 조건으로 친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달덩이처럼 복스러운 여성을 미인으로 여겼다. 역사적으로 살펴봐도, 마릴린 먼로 같은 글래머를 미인으로 치던 시대가 있었는가 하면, 오드리 헵번 같은 말라깽이를 미인으로 꼽던 시대도 있었다.

물론, 나라마다 미인의 기준도 다르다. 세계 여러 나라의 특징 있는 미인의 조건들을 알아본다.

 

백옥 같은 피부 (한국)

한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 여성들은 투명하고 흰 피부를 선호한다. 때문에 한국에서는 미백케어를 중시한다.

백인 여성들이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선호하는 것과는 반대로, 아시아 국가 대부분의 뷰티 숍에서 판매하는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 등은 모두 미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제로 외국 여행을 하다보면 한국 여성들을 금방 알아볼 수 있다. 백옥 같은 하얀 화장 때문이다.

가는 다리 (중국)

미국 여성들이 허벅지에 살이 없어서 다리 사이가 뜨는 것을 부끄러워하듯, 중국의 젊은 여성들은 아이폰6 길이만큼 가는 다리를 가져야 미인이라고 생각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양쪽 무릎을 붙인 뒤 그 위에 아이폰6를 가로로 놓았을 때 그 길이와 같거나 아이폰6에 다리가 가려지면 미인 합격점이라는 얘기다. 참고로 아이폰6의 길이는 약 15cm.

일부 젊은 여성들은 몸의 폭이 A4용지 한 장분, 20.5cm 길이 안에 몸을 완전히 가릴 수 있어야 미인이라는 불가능한 기준을 정해놓고 여기에 맞추려고 한다고.

 

덧니 (일본)

미국과 유럽에선 고른 치열이 미인의 조건이다. 한국에서도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하지만 일본에는 말하거나 웃는 사이사이 살짝 보이는 덧니를 귀엽다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많다. 서양이나 다른 나라에선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가치관이다.

 

작은 가슴과 쌩얼 (프랑스)

프랑스의 많은 남성들은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여성을 선호한다고 한다. 자극적인 다이너마이트 몸매보다는 내추럴하고 편안한 여성을 파트너의 조건으로 여긴다.

물론 프랑스 남성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작은 가슴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몇 년 전 한 미용단체에서 전 세계 남성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여성 가슴크기를 조사한 결과, 프랑스 남성들이 좋다고 꼽은 가슴이 가장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스러운 외모를 좋아하는 프랑스에서 쌩얼과 옅은 화장은 아름다움과 젊음의 상징처럼 여겨진다. 겨드랑이나 팔, 다리털을 제거하지 않는 여성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처음 화장을 하는 나이도 다른 나라에 비해 늦고, 화장을 하더라도 대체로 옅은 톤의 화장을 한다. 프랑스에서는 자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도록 교육받기 때문이다.

작은 엉덩이 (이탈리아)

반면 바로 옆 나라의 이탈리아 남성들은 작은 엉덩이의 여성을 좋아한다. 가슴 크기와는 상관없이 엉덩이만은 작아야 한다는 게 일반적인 의견이라고 한다. 당연히 개인차는 있다.

이탈리아의 미의 기준은 일반적으로 가는 몸매다. 쭉 뻗은 팔다리에 작은 엉덩이가 이탈리아인들의 이상적인 몸매다.

 

단정함 (인도)

노출이 심할수록 섹시하고 매력적이라고 여기는 문화에선 적지 않은 충격일 수 있겠다. 인도에서 가장 많은 종교인 힌두교에선 여성에게 단정한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요구한다.

또한여성스러움이란 단어에는 자신을 존중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남편도 존중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여긴다.

그런데 이 의미가 종종 순결로도 해석돼, 남성들은 상대방 여성이 자신에게 충실하고 순결하기를 기대한다고 한다.

 

긴 목 (태국, 미얀마의 카렌족)

태국이나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산간지역에선 금색 링을 여러 겹 목에 두른 여성을 볼 수 있다. 카렌족 여성들은 어릴 때부터 링의 개수를 늘려가며 목을 길게 만들고 있다. 긴 목이 아름다운 여성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목에 두른 링은 더 긴 것으로 교체할 때 외에는 빼지 않는다고 한다. 때문에 부작용도 있다. 링의 무게 때문에 쇄골이 내려앉고 늑골이 압박을 받는다. 사실 이렇게 두꺼운 링을 여러 겹 쌓아서 목이 길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쇄골의 모양이 변하면서 목이 길어지게 보일 뿐, 실제로 목 길이가 늘어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예리한 치아 (인도네시아 발리 섬)

발리 섬의 젊은 청춘들은 치아를 갈아 뾰족하고 예리하게 만들면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생각한다. 남녀 모두 청년기에 앞니와 그 옆니를 뾰족하게 가는 관습이 있다.

이밖에, 고대 마야문명에서도 부족원들의 계급과 성별을 나타내기 위해 치아를 깎기도 했다고 한다.

통통한 몸매 (나이지리아)

아프리카에서 마른 몸매는 가난하다는 이미지가 강하다. 때문에 통통하면 통통할수록 매력적인 여성으로 여겨진다. 살을 찌우기 위한 캠프나 건강 프로그램이 성행할 만큼 통통한 몸매는 부와 건강의 상징으로 통한다.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들 캠프는 회원들에게 엄청난 양의 음식을 제공하고, 일체 운동은 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부 여성들은 결혼 전 강제로 체중을 늘리기 위해 이런 캠프에 가입하고, 필요 이상으로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상처 난 얼굴 (아프리카 일부 부족)

성인식 등을 통해 몸에 상처를 입하는 풍습은 옛날부터 있었던 일이다. 아프리카 특정 부족에선 결혼을 축하할 때 이런 상처를 내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여성의 몸에 상처를 내는 이유 중 하나는 결혼할 의사와 준비가 갖춰졌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특히 배에 상처를 낼 때는 고통이 심한데, 이는 어머니가 될 마음가짐과 준비를 갖췄음을 보여주는 의식이라고 한다.

이렇듯 여성의 몸에 일부러 내는 상처는 자녀, 남편, 부족을 상징하며 영예와 자존심, 충성심의 상징으로도 여겨지며, 이는 대부분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인식된다고 한다. 일반적인 타투를 할 때보다 아프지만, 해당 부족의 여성들은 불평 없이 받아들이고 있다고.

얼굴에 반창고 (이란)

이란에서는 의료용 테이프나 반창고를 얼굴에 붙이고 있는 사람을 종종 만나게 되는데, 이는 성형수술=부자라는 등식이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성형 수술을 받지 않은 사람(특히 여성)들 중에는 성형수술을 받은 양 의료용 반창고를 얼굴에 붙이는 것이 유행이라고 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받고 싶어도 성형수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반창고라는 작은 액세서리를 이용해 가짜로라도 부자로 보이고 싶다는 것.

한 마디로 빈부격차가 만든 독특한 트렌드라 할 수 있다.

 

일자 눈썹 (타지키스탄)

타지키스탄에선 눈썹이 일자로 이어진 사람이 미인의 상징이다. 이 나라 여성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자눈썹인 경우가 많고, 이는 아름다움과 우아함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보다 또렷한 일자눈썹일수록 섹시 게이지가 올라간다.

때문에 시간을 들여 손질하고 눈썹 모양을 다듬고, 보다 짙게 보이도록 손질하는 방법이 많이 발달돼 있다.

빡빡이 머리 (케냐)

어릴 때부터 케냐의 부모들은 딸의 머리를 민머리로 만들었다. 머리카락이 한 올도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밀어버린 머리 스타일은 케냐에서 매우 매력적인 존재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기원은 확실치 않으나, 여성이 머리를 치장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아예 민머리를 만들면 남는 시간을 학교생활이나 가족들을 돌보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기사는 <중앙일보> 기사를 간추려 재구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7 엄친딸, 차도녀, 따도녀, 베이글녀, 꼬픈녀, 피여몸녀, 건어물녀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된 삼호해운 소속 화학물질 운반선 삼호주얼리호 선원 21명 해군의 전격적 군사작전‘아덴만 여명 작전’으로 피랍 6일 만에 모두 구출돼! ... vknews 2011.02.07 4469
166 유채꽃 축제가 <강간 축제>라니? 유채꽃 축제가 &lt;강간 축제&gt;라니? 외국인들 깜짝 놀라 어안이 벙벙 화사한 빛깔로 봄을 알리는 노란 유채꽃. 매년 4~5월, 제주도뿐 아니라 구리한강 유채꽃 ... vknews 2012.05.02 3821
165 웃음동산 ★국회의원과 마누라의 공통점 외 ★국회의원과 마누라의 공통점 1. 아무튼 말이 많다. 2. 내가 선택했지만, 후회막심이다. 3. 바꾸고 싶지만, 바꿔 봐야 별 수 없을 것 같아 참고 산다. 4. ... vknews 2012.12.08 3279
164 <지구촌 화제> 인어공주 동상 한강에 설치 등 서울시, 덴마크 인어공주 동상 한강에도 설치 한강을 재미있는 스토리가 가득한 곳으로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안데르센의 동화 &lt;인어공주&gt; 동상을 서울... vknews 2014.08.31 3186
163 인터넷 시대 젊은이들의 유행어 헐퀴~ 저 화떡녀 뭐임? 역시 패완얼ㅋ 도대체 무슨 말이야? 인터넷 시대 젊은이들의 유행어 젊은이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유행어를 만들어내고 있다. ... vknews 2012.07.04 3108
162 명화 모나리자 반환 요청, 피카소의 정식 이름은 “명화 &lt;모나리자&gt; 넘겨달라.” 이탈리아 정부, 프랑스에 공식 요청 루브르 박물관은 거부 의사 밝혀 이탈리아 정부가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 vknews 2012.10.09 3068
161 한국 돌싱녀, 돌싱남 이혼 후의 반응 돌싱남“이혼하니 여러 가지로 불편…참을 걸” 돌싱녀“혼자 사는 게 더 편해…더 빨리 할 걸” 한국의 결혼정보업체 설문조사 결과 결혼에 실패하고 혼... vknews 2013.02.05 3054
160 동서남북--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인쇄 중단 등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해온 &lt;브리태니커 백과사전&gt; 인쇄 중단 앞으로는 온라인으로만 이용 가능 세상이 변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해온 &lt;브... vknews 2012.04.06 2980
159 뚱단지-8월-망할 놈의 경기 언제나 풀리려나? LA 한인타운 올림픽 거리 한 복판에 새미 리 광장 들어설 예정! 도산 선생, 김영옥 대령, 찰스 김 선생에 이어 한인 이민사의 또 하나의 자랑! -잘 찾아보면 자랑... vknews 2010.08.02 2932
158 <동서남북> 천재 구별 그림, 짜파구리 등 5초 안에 6마리 동물 찾으면 천재 &lt;천재 구별 그림&gt; 화제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온 &lt;천재 구별 그림&gt;이라는 제목의 그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vknews 2013.07.04 2918
157 송혜교가 내년에는 톱10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뚱단지_1월-2011 새해 복들 듬뿍듬뿍 받으시고, 모두 모두 부자 되세요! * 주인공 없이 거행된 노벨평화상 시상식… 수상자인 중국 반체제 인사 류샤오보(劉曉波)는 감옥에 있고... vknews 2011.01.04 2911
156 세계에서 대학 등록금 가장 비싼 나라는 미국, 2위는 이탈리아의 디폴트 위기설, 프랑스 대형은행 뱅크런 소문에 글로벌 패닉! “세계 경제가 위험한 국면에 진입했다”-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 vknews 2011.10.06 2855
155 뚱딴지-고소득자들 정부에 자진해서 ‘과세’ 요청! * 박태환 선수 중국 광저우 아시안게임 수영 자유형 3관왕에 올라! 외국신문들“박태환은 돌연변이의 재주꾼”이라고 극찬! -물에는 박태환, 얼음판에는 김연아,... vknews 2010.12.03 2853
154 뚱딴지 8월호- 펼창 겨울 올림픽 등 평창, 드디어 2018년 겨울 올림픽 개최지로 확정! 온 국민이 대∼한민국! 그런데, 동계올림픽 개최의 경제적 효과가 64조원에 달한다는 등의 장밋빛 전망은 좀 ... vknews 2011.07.30 2817
153 뚱단지_7월-백두산이 터지면 통일이 되려나? 원정 경기에서 처음으로 16강! 세계에 우뚝 선 한국 축구! 자랑스럽고 신바람 납니다! 제발 정치, 경제 등 다른 분야도 축구처럼 시원하게 뚫렸으면! -축구... vknews 2010.07.02 2815
152 <동서남북> 미국 달에 국립공원 지정 법안 추진 외 달에 국립공원 지정하는 법안 미국 연방 의회에서 추진, 논란 미국 연방 의회에서 달에 국립공원을 지정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어, 논란이다. 이 법... vknews 2013.08.12 2772
151 뚱단지-9월-도대체 통일 비용은 얼마나 될까? 뚱단지 어린이 환경운동가로 유명한 미주 한인 2세 조나단 이(13세)군, 북한 방문하여 김정일 위원장에게 &lt;판문점 어린이 평화의 숲&gt; 조성 제안서 전달! -이런... vknews 2010.09.13 2748
150 중산층은 급격히 몰락하고, 최상위층 소득은 크게 증가해-뚱딴지 “나 자신이 한인이라는 것을 평소 자랑스럽게 여겨왔습니다. 나와 내 가족은 우리가 코리안-아메리칸이라는 사실에 대해 굉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 ... vknews 2011.03.03 2738
149 뚱단지 10월-될듯 될듯 안 되니, 누구 놀리는 것도 아니고! 추석 잘 보내셨습니까? 둥밝은 보름달을 보며, 고향 하늘 바라보며 무슨 소원을 비셨는지? 서울에는 103년 만의 큰 비로 물난리가 났다는 소식에 마음이… -그저 ... vknews 2010.10.05 2712
148 뚱딴지_11월-도대체 어떤 음악인지 들어봐야겠네요! 감사의 계절입니다. 돌아보면 감사할 일이 너무도 많지요! -감사는 행복의 근원! 단 국정감사는 빼고! * 11월2일 선거, 한 사람도 빠짐없이 투표합시다! 남가주 ... vknews 2010.11.09 2711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 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