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대학이 거부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5가지 핵심 학생 자질-<물댄동산> 이윤석원장-

by Valley_News posted Nov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근 포브스(Forbes) 교육 섹션에 기재된 내용을 번역하여 보내드리니 자녀들에게 필요한 자질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길 소망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미국 최고의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 학생들은 지원서 프로파일을 만들고 그들의 기술과 열정을 연마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일찍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입학 절차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많은 학생들과 가족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대학들은 지원자들에게서 무엇을 찾고 있을까요?  최고의  대학들이 학생들에게 원하는 자질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학생들은 어떻게 지원서를 통해 이러한 자질들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다음은 최고의 대학들이 학생들에게서 찾고 있는 8가지 핵심 특징들과 학생들이 그것들을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알려 주고자 합니다.

   1. 뚜렷한 열정

   입학 위원회는 진정성있고 뚜렷한 열정을 보여주는 학생들을 입학 시키고자 합니다. 아이비리그와 다른 최고의 학교들은 모든 것을 조금씩 잘하는 일반 학생들이 아니라  자신의 관심 분야에 전문가인 학생들을 입학시키기를 원합니다. 이 학교들은 각자의 독특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다양하고 균형 잡힌 학생 단체를 만들어서 어떠한 일을 해오고 있는지 보고 싶어 합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고등학교 내내 어떻게 그들이 과외 활동에서 폭과 깊이를 추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해야 하고, 궁극적으로 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을 대학에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12학년까지, 학생들은 그들의 단체가 지역 사회를 위해 그들의 기술과 열정을 사용하고 그들의 관심 분야에 관한 프로젝트를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2. 공동체에 대한 헌신

   지역 사회 봉사나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변화를 만들기 위한 헌신을 보여주며, 대학들에게 한 학생이 미래의 캠퍼스에 어떤 구성원이 될 것인지 보여줍니다. 그들의 지역 사회를 개선하는 데 헌신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지원자가 되기 위해, 학생들은 그들의 핵심 열정과 일치하는 조직이나 사업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의 자원봉사를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그들의 고등학교 경력 동안 그 특정한 조직이나 자원봉사 기회에 지속해서 참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도전의 극복과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

   도전을 극복하고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은 좋은 대학들에 의해 높이 평가됩니다. 입학 위원회는 도전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는 학생들을 높이 평가하는데, 그 이유는 대학 생활의 혹독함에 직면했을 때 개인적인 성장을 포용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은 연습과 성찰을 통해 이러한 자질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실수와 실패는 고등학교와 삶의 더 넓은 범위에서 자연스러운 부분이므로, 학생들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실패가 가져올 수 있는 교훈에 열린 자세를 갖는 것을 보여줍니다.

   실패를 극복하고 배우는 핵심적인 요소는 성찰입니다. 학생들이 자신들이 어디에서 잘못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미래에 어떻게 비슷한 상황에 다르게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찾아 자신들이 배운 교훈을 실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경험한 실패는 유익한 학습 기회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중요한 성장의 순간들을 반성하기 위해 고등학교 생활 내내 일기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이 기록은 그들의 발전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때가 왔을 때 대학 에세이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4. 강력한 전달 능력 (Communication Skill)

   대학들은 지원서의 양적인 측면을 벗어나 학생들의 에세이를 그들의 정체성과 성격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수단으로 가치를 둘 뿐만 아니라, 생각을 분명히 하고 사려 깊은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이 대학 경험에서 필수적이므로, 학생들은 그들의 글쓰기 자료를 통해 대학 생활의 이러한 측면에 대한 준비를 보여줍니다. 무엇보다도, 훌륭한 에세이를 쓰기 위해서는 다양한 범위의 자료를 읽는 것을 요구하는데 학생들은 뉴욕 타임즈나 애틀랜틱과 같은 평판이 좋은 뉴스 플랫폼, 고전 문학, 그리고 그들의 마음에 드는 현재의 대중적인 책을 통해 그들의 읽기 능력을 기르기 시작해야 합니다. 일기를 쓰거나, 단편을 쓰거나, 펜으로 노래를 쓰거나, 심지어 여름 캠프에서 펜팔 친구에게 편지를 쓰거나, 그들의 글쓰기 근육을 운동하는 시간을 가지면 학생들이 그들의 독특한 목소리를 연마하고 글쓰기 과정에 더 편안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5. 조직 운영 능력과 책임감

   대학들은 특출난 조직을 운영하는 능력과 책임감 있게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 학생들은 그들의 책임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학업과 과외의 균형을 맞추며, 일관성 있게 마감일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조직 기술은 학업적인 성공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더 부드럽고 생산적인 대학 생활에 기여하여 이 학생들을 거부할 수 없는 지원자로 만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학생들은 어떤 조직 방법과 도구가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지를 결정하고 그 도구들을 그들의 일상생활에 실행해야 합니다. 구글 캘린더나 손으로 작성한 플래너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든, 학생들은 3학년 동안 업무량과 과외 활동이 늘어나기 전에 시간을 계획하고 그들의 책임을 추적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학생들이 많은 돈을 들이는 날짜와 마감일을 저글링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대학 지원 과정에서 특히 중요할 것입니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대학 입학 세계에서, 이러한 특징들을 보여주는 것은 학생들을 다수의 학생으로부터 구별되게 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과외 활동 참여, 사회봉사, 그리고 그들의 전체 고등학교 경력 동안의 선생님과 동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러한 특징들을 증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핵심적인 특징들을 구체화함으로써, 학생들은 독특한 열정과 개인적이고 학문적인 성장의 잠재력을 가진 지원자들을 환영하기를 열망하는 최고의 대학에 거부할 수 없는 지원자들이 될 수 있습니다.<*>                  (Forbes지에서 발췌)

 

Articles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