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여름철 전기 요금 줄이는 알짜 팁! 

태양 빛을 이용한‘태양광 발전’은 어떨까?

 

영 백 <그린텍 솔라>

 

   매달 전기요금 고지서가 나오는 날이면 ‘이번에는 또 얼마나 나왔을지’,‘에어컨, 선풍기를 쉴 새 없이 돌렸는데, 요금 폭탄 맞겠지?’라는 생각으로 전기요금 내기가 두려우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전력 사용량이 늘어나는 여름 일수록 효율적으로 전기도 사용하면서 값싼 전기요금을 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요즘 지붕위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 덕분에 값싼 전기요금을 내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남가주는 불과 10월 까지도 무더위로 몸살을 앓았다. 가정에서는 에어컨 사용량이 증가하다 보니 평균 전기요금도 덩달아 따라 올라갔다. 올 여름에는 얼마나 무더운 여름이 찾아올지 벌써부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 같은 이유로 남가주 주택 소유주들이 솔라 시스템에 주목하고 있다. 태양광 혹은 지붕위의 작은 발전소라 불리는 솔라 시스템이 남가주 지역에서 빠르게 확산되어가는 추세다. 남가주 지역에서 태양광 시장이 고속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정부의 통 큰 지원정책

   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전체 에너지 생산의 33%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따른 지원정책으로 태양광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주택 소유주에게는 시스템 가격의 30%에 해당하는 세제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정부 지원을 이용한 다양한 파이낸스 프로그램도 태양광 시스템의 상용화에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다.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활용할 경우 주택 소유주들은 일체의 초기비용 없이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 

   둘째, 지속적인 전기 요금 인상

   지난 10년간의 전기회사 통계를 살펴보면 전기료는 매년 6~10%가 인상 되었고,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예를 들어 현재 매달 150달러 이상의 전기요금을 지불하고 있는 가정에는 10년 후 월 300달러 이상의 전기요금이 부과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전기요금이 가파른 인상은 가정 경제의 부담으로 이어져 초기 비용 없이 전환할 수 있는 태양광 시스템이 가정 경제 부담 탈출구로서 각광받고 있다. 

   셋째, 심각한 환경오염 

   화석연료 사용이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 하지만 화석연료의 더 큰 문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있다. 화력발전소는 24시간 내내 많은 양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뿜어내고 있는 것. 협심증, 심근경색, 관상동맥질환 등등의 발병률을 증가시키는 원인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의 오염물질은 보이지 않는 비수가 돼 우리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태양광 에너지는 지구환경에서는 발생하는 자연적인 현상을 이용하며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 무공해 에너지로, 환경오염 문제에 접근하는 유일한 해결책이다.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의 설치 방법

   먼저 태양광판을 구입하는 것이다. 주택 소유주가 주택 규모나 전기 사용량에 따라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 비용을 지불해 구입하는 것이다. 다양한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비용 없이 기존에 전기회사에 지불하던 비용보다 저렴하게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 페이오프가 되면 주택 소유주가 시스템을 소유하여 전기비를 거의 안 내게 되는 것 또한 큰 장점으로 꼽힌다.   홈 오너마다 상황과 조건이 다르므로 그린텍 솔라에 연락을 주시면 무료 상담을 통해 각 가정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아 드린다.“공해 없이 지속 가능한 청정 태양광 시스템 설치하시고, 이 많은 혜택을 모두 받아가세요.”    문의 (213) 321-2876 영 백(Young Ba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