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나의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샘물?
   장수 시대, 즉 요즘 100세 시대라고 흔히들 말하는데 이 경우에 거의 대다수의 많은 분들이 염려하는 큰 두 가지를 보면 첫째는 건강상의 문제이며 그중에서도 특히 치매에 대한 두려움이 매우 크고 또 둘째로는 생명이 연장됨에 따른 기쁨에 앞서 장수에 대한 충분하고 추가적인 생활비나 재정적인 대비책이 없어 생활비가 부족하여 어쩔 수 없이 가난한 노후를 보내야만 하는 불안하고 근심된 심정을 자주 표현들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노후에 은퇴했는데도 아직도 다 해결하지 못한 채무 즉 빚이 남아있다면 더 심각할 수가 있으며 더 앞서 어떤 부모님들은 노후에 자녀들을 의지하거나 행여 짐이 되고 부담을 주게 될까 꽤 걱정스럽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부터라도 준비를 시작한다면 또 만약, 약간의 자산이나 어느 정도의 여유자금이 있다면 낮은 이자율의 은행 CD나 보다는 연금을 고려해 보시기 바라며 혹시 침대 밑에 숨겨둔 자금이 있다면 더 효율적이며 안전하게 자산을 키워주고 잘 관리해 주는 반면 평생 소득 까지 보장해 주는 그야말로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샘물 같은 역할을 해주는 지수 플랜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중 세금 공제받을 수 있는 연금플랜 Qualified Plan과 세금 공제받지 않는 Non-Qualified Plan이 있으며 최하 $2000 IRA와 $10,000 최하 투자가 가능하며 나이 제한은 평균 40세부터 80세까지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물론 자금의 출처가 분명한 경우에만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요즘 저희 회사와 계약한 몇몇 A급 보험 회사에서는 그야말로 믿기 어려울 정도의 플랜들을 출시하여 1년부터 15년 만기 플랜들이 있는가 하면  요즘 두 회사에서는 10년 만기에 파격적인 수준의 25% 보너스 Bonus(10 yr Income Benefit base 25%)를 주는가 하면 높은 이자율까지 보장해 주는 회사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니 여러분들은 잘 활용 하시고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처음 제가 고객에게 이 보너스 플랜을 소개해드렸더니 믿을 수가 없다고 했는데 이런 혜택이 가능한 이유는 소득을 한꺼번에 인출하지 않을 때만 주는 혜택 중 하나이며 이런 혜택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의 예를 들자면 항공사들이 자금이 부족해 비행기를 구입하지 못할 경우 보험회사가 구입하여 항공사에서 매해 1년에 20%의 리스 Lease 금액을 받는다고 합니다. 물론 그 외에도 여러 가지 투자방식을 사용하여 자기들의 자산을 키우기 때문에 보험회사들이 이런 보장을 고객들에게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플랜을 잘 이용한다면 사는 날 동안 소득이 지속되므로 자녀들이나 지인들에게 의존하고 눈치를 보거나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염려는 버리고 안정되고 편안하며 떳떳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길이 되지 않을닐까 싶습니다.  또한 중증 질환이 왔을 경우 추가적인 큰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여러 가지 플랜 중에 이번엔 간단하게 지수 연금플랜 플러스 Index Annuity + Variable Annuity를 소개하자면 이 지수 플랜은 각 개인의 형편이나 상황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세상에서 가장 좋은 플랜 One of the best plan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경우에 따라, 여러 가지 은퇴 플랜 중 가장 유익한 플랜중 하나임엔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수연금이 시작된 것은 1995년경이며 아주 새로운 플랜은 아닙니다. 이 지수연금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과 평생소득의 보장일 것입니다. 지수연금과 변동 연금은 정말 훌륭한 플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연금 투자 옵션을 크게 2가지로 나눈다면 일시불 투자 Lump sum과 불입금 Flexible Premium 형태의 연금 플랜이 있습니다. 또한 인출 Distributions에 관해서도 두 가지며 계약된 일정 기간 후에 투자한 원금과 이익금의 모든 금액을 한꺼번에 일시불로 인출하는 옵션과 각자의 선택에 따라 일정 기간, 즉 5, 10, 15년 등 Period Certain의 선택으로 소득을 나누어 받는 방법을 신청할 수도 있고 평생 소득 Life Time Income으로 나의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소득이 지속되는 보장된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평생소득 Life Time Income 중 한 사람의 평생 소득 보장 Single Life Time Income Guarantee와 배우자가 세상을 떠날 때까지 커버해주는 Joint Life Time Income Guarantee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어서 두 사람의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일정액의 소득이 지속적으로 보장되므로 그 범위 내에서 생활비를 조절하여 좀 더 안전한 노후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달에는 일정한 나이에 일정한 금액의 투자를 했을 경우 나이 별로 기대할 수 있는 소득과 부부가 생존해 있는 동안 소득의 차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실질적으로 보여 드리고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문의  (213) 999-3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