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의 강자는 - <APIISCo Financial Group> 김혜린 수석 부사장-

by Valley_News posted Apr 2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부자는 20대에 결정된다’라는 베스트셀러를 쓴 요코다 하마오는 자신의 책에서 진짜 부자들은 재산을 늘리려 애쓰는 것보다는 세금을 얼마나 아낄 수 있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고 썼다. 사실 진짜 부자는 열심히 번 돈을 눈 뜨고 도둑질당하지 않기 위해‘탈세’가 아닌‘절세’라는 지혜로운 재정계획으로 이미 소유하고 있는 부를 더욱 불려가는 것이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큰 부자들은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보험을 절대적으로 활용한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며 따라하면 되겠지만, 진짜 부자는 이미 자산이 형성되어 있으므로 주식, 펀드, 채권, 예금, 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부동산 등으로 적절히 절세하면서 보험을 활용하는 방법에 비중을 두는 것이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자산을 형성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비교적 적은 자산으로 진짜 부자가 하는 절세 방법을 모두 따라 하기에는 재테크 효과가 적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진짜 부자가 하는 절세방법 중에서도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을 활용한 절세방법은 자산의 규모와는 상관없이 일반인도 즉시 실행할 수 있으므로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 먼저 보험을 활용한 절세를 먼저하고, 자산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금융상품과 부동산을 통한 절세 기법을 터득해야 한다. 

   저축성 보험에 가입한 뒤 보통 10여 년 이상 유지하면 수령액에 한해서는 (보험을 완전히 해지하지 않는 한) 이자 소득세(수령보험금-납입보험료)가 비과세가 된다. 따라서 투자와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변액연금보험과 인덱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물론 예정이율로 분리되는 유니버셜 개인연금보험 또한 좋은 절세상품이며, 추가불입이 언제나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하여 은퇴연금으로는 단연 최고이다. 

   또한, 보험을 노후 대비를 위한 연금으로 이용할 경우 (보험을 완전히 해지하지 않는 한), 연금 수령 시 세금을 전혀 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월 만 달러는 세후에 매월 $6800 정도가 본인이 쓸 수 있는 금액이 되지만, 보험을 잘 사용하는 경우 세금 없이 월 만 달러를 쓸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현재 내가 소유하고 있는 보험이 어떤 기능이 있는지를 판단하고 정확하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짜 부자는 보험으로 상속세나 증여세를 줄이는데 활용한다. 대략적으로 예를 들어, 500만 달러의 세금을 내기 위해 총 150만 달러만 쓴다면 350만 달러의 세금을 아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그대로 세금으로 내는 애국심을 발휘할 수도 있겠지만 진짜 부자라면 당연히 절세의 방법을 택할 것이다. 

   절세할 수 있는 재정계획을 20대부터 꾸준히 한다면 더욱 많은 세금을 아낄 수 있을 것이며 그만큼 새는 돈이 적으니 다른 투자금도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문의 (949) 533.3070


Articles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