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비숍의 단풍숲으로 가을여행을! 

 

 

bishop_3.jpg

  비숍(Bishop)은 야외 액티비티와 예술적 욕구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곳이다. 오웬스 밸리(Owens Valley) 북쪽 끝에 위치해 시에라 산맥의 장활함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비숍은 산악인, 암벽 등반가, 산악 바이커 및 낚시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본토 최고봉인 해발고도 14,505피트(4,421미터)의 마운트 휘트니(Mount Whitney)를 포함해 웅장한 산 봉우리들에는 고산 지대에서 발견된 레이크 사브리나 (Lake Sabrina, 비숍에서 남서쪽 차로 약30분 거리)와 같은 셀 수 없이 많은 숨은 비경들을 품고 있다. 조류 관찰에 관심이 있다면 사브리나 호수가 스노우 퀘일(정확한 학명은 흰꼬리 들꿩)을 관찰할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특히 가을이 오면 이스턴 시에라의 풍경이 변하기 시작하여 여름내 초록으로 있던 나무들이 노란색, 오렌지색, 붉은색으로 물든다.

   그러나 가을 풍경은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에 시기를 잘 잡아야 한다. 이스턴 시에라의 소도시 비숍(Bishop)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아스펜 단풍의 명소다. 10월 한달동안 168번 국도옆 비숍 크릭 냇가를 따라 노란 단풍나무들이 줄지어 선다. 사우스 레이크(South Lake), 노스 레이크(North Lake), 사브리나 레이크(Sabrina Lake)로 올라가는 길목에서 가을 단풍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황금색과 붉은색 단풍의 조화는 사우스 레익(South Lake)과 레익 사브리나(Lake Sabrina)에서 절정을 이루는데, 지형이 높은 지역이라 단풍이 일찍 시작해 일찍 끝난다. 때문에 이곳의 단풍은 9월부터 10월 초ㆍ중순까지 구경하기 좋다. 하지만 조금 늦게 방문해도 낙엽이 가득 쌓인 운치 있는 길을 걷는 낭만을 만끽할 수 있으니 너무 아쉬워는 말자. 지대가 조금 낮은 지역의 단풍은 늦은 9월부터 10월 말까지 즐길 수 있으니 조금 더 시간이 있다.

   한편 단풍은 시시각각 날씨에 따라 풍경이 변하므로 단풍 구경을 가기 전 반드시 웹사이트에서 현지 날씨와 상황을 체크하고 떠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사이트 : www.bishopvisitor.com 

 

  단풍이 드는 나무로는 아스펜(Aspen) 코튼우드(Cottonwood) 윌로우(Willow)가 있지만 우리의 시선을 사로 잡는건 황금빛 아스펜(Aspen)이다.

   아스펜 잎사귀는 9월 말부터 그 색을 바래기 시작하여 약 한달 정도 샛노란 단풍으로 변했다가 11월부터는 앙상한 가지로 겨울을 보낸다.

아스펜은 고도 8,000에서 10,000피트 사이의 고산의 시냇가에서 자생을 하는데 비숍 크릭이 바로 그런 장소다.

 

   2-3시간 정도 산행이 가능하다면 사우스 레이크에서 시작하는 비숍패스 산행 (bishop pass trail) 을 추천한다. 비숍패스로 올라가는 길목에서 만나는 호수들의 아름다움을 기억손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10월 말까지는 비숍크릭에서 캠핑이 가능하다. 샛노란 아스펜 물결속에 눈부신 햇살이 스며든 캠프장은 너무나 낭만적이다. 캠핑장을 원한다면 포 제프리(Four Jeffrey) 캠핑장을 권한다. 수세식 화장실이 완비되어 있고 황금빛 아스펜 속에 텐트를 칠 수 있다.

   멀리 가지 않더라도 옆에 흐르는 시내에서 송어 낚시를 할 수도 있다.

비숍 시내에는 제법 많은 숙박시설이 있다. 호텔 중에서는 크릭사이드 인(Creekside Inn)이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

 

   잔잔하게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신비로운 느낌의 오웬스 리버(Owens River)를 방문하자. 해가 뜨는 고요한 아침에서부터 해가 지는 저녁까지 자연의 소리 이외에는 아무 것도 들리지 않는다. 이곳에서는 1년 내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커다란 앨퍼스 송어(alpers trout)가 잘 잡히는데, 사계절 내내 월척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가는 길

   LA에서 5Fwy - 14Fwy - 395Hwy로 북상 Bishop에서 168Hwy를 따라 올라가면 South Lake, North Lake 사인과 함께 Sabrina Lake으로 가는 사인도 나온다. 모든 호수 입구에서 등산로를 만날 수 있다.

 

   ▶ 비숍시내에서 들를 수 있는 흥미로운 곳

 

   ① 에릭샤츠베이커리 (eric schats bakery) :

   양치기빵이라고 맛있다고 소문이 난 집으로 갓 구어낸 빵과 스칸디나비아식 과자들도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빵과 찾아온 손님이 많아 놀라게 된다.

* 주소 : 763 N.Main St.Bishop, CA 93514

 

   ② 마운틴 라이트 갤러리 (Mountain Light Gallery)  : 

   최고의 풍경 사진 작가로 추앙 받는 갤런 로웰(Galen Rowell)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106 S Main St #203,    

  Bishop, CA 93514

 

   ③ 비숍트윈씨어터 (The Bishop Twin Theater) :  

   2개의 스크린으로 운영히는 이용이 편안한 지역 영화관으로 볼거리가 있다.

   * 주소 : 237 N. Main St. 

   in downtown Bishop.

   * 사이트 :

   bloggingbishop.com

  * 이용 요금 : 

Children (Ages: 3-12yrs) $5

Adults (Ages: 13-64yrs) $8 Seniors (Ages: 65+) $5

Early Bird Matinee Show (all seats) $5

 

    본 내용은 글쓴 이의 경험과 다양한 자료를 토대로 재구성된 것임.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 스페인 바르셀로나 건축가 가우디투어! file Valley_News 2018.11.02 1
» 비숍의 단풍숲으로 가을여행을! file Valley_News 2018.11.02 2
2 Catalina Island! file Valley_News 2018.09.08 0
1 Let’s Go! SanFrancisco! file Valley_News 2018.09.08 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