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회용 컵 완전히 없애고 임대 머그컵 확대

by Valley_News posted Mar 3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세계적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브랜드를 상징하는 하얀 1회용 종이컵을 단계적으로 퇴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마이클 코보리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는 우리 컵은 어디에나 있다. 우린 그걸 좋아한다. 하지만 그것은 한 번 쓰고 버리는 사회를 보여주는,어디에나 있는 상징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코보리 책임자는 이에 대한 최선의 해법은 1회용 컵을 없애는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1회용 컵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기 위해 대대적인 '컵 임대' 프로그램을 고려하고 있다. 고객이 1달러의 보증금을 내고 음료를 담은 일반 컵을 가져갔다가 나중에 이를 매장 내 스마트 쓰레기통에 반납하면 1달러를 되돌려받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이 프로그램이 다른 친환경 캠페인보다 고객들로부터 반향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8개 시장에서 20가지 종류의 다른 컵 임대 프로그램을 시험하면서 새 컵을 개발했다. 이 컵은 가벼운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1회용 컵을 대신해 약 100번 사용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는 재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일본과 싱가포르, 영국에서도 비슷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자기 컵을 가져온 고객에게 보상금으로 10센트를 주던 것을 50센트로 올리거나, 1회용 컵에 대해 부담금을 물리는 프로그램도 테스트하는 중이다.

   스타벅스는 또 내년 말께부터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고객들이 사전 주문이나 드라이브스루 주문 때도 자신이 가져온 머그컵을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5년까지는 모든 고객이 자기 머그컵을 가져와 사용하거나 임대 머그컵을 쓰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1회용 컵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다. 

   스타벅스의 제품경험 담당 부사장 어밀리아 랜더스는 가장 열렬한 지속 가능성의 옹호자인 고객도 쉽게 행동을 바꾸지는 않는다며 스타벅스에서 종이컵·플라스틱컵을 없앤다면 이는 큰 성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컵.jpg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