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펌이 대세 - (볼륨바디펌, 단발디지탈펌)
앨리스 김 <Art of Hair> 원장
2018년 봄. 남북 정상회담과 한반도 종전, 비핵화, 평화협정 등 세계가 놀랄만한 많은 이슈와 역사적인 순간이 있었던 4월, 5월을 우리는 너무도 바쁘고 빠르게 보냈습니다.
다가오는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의 미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회담에서 종전선언과 평화협정을 만들고 나아가 한반도에 평화정착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모든 회담이 어떤 방향으로 가든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이 되길 기원해 봅니다. 이번 노벨평화상도 트럼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이 나란히 받고 서울, 평양을 오가는 날이 빨리 다가오기를 기다립니다.
오늘도 마음을 활짝 열고 사랑과 감사, 배려하는 마음으로 늘 행복한 날을 만드시는 6월이 되길 바라면서 이번 6월호는 요즘 대세인 내츄럴펌 중 볼륨바디펌과 단발디지털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북한의 리설주, 현송월 씨가 TV에 소개되며 세계적 이슈가 되면서 인터넷에서 각광 받는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하프포니테일(Half ponytail) 스타일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영국의 케이트 미들턴도 롱헤어에 하프포니테일 스타일을 가끔 하기도 하지요. 하프포니테일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추럴 컬을 먼저하고 스타일을 하여야 합니다.
첫 번째 : 긴머리바디펌은 북한의 삼지연 악단장 현송월 씨가 하고 나온 스타일이 좋은 샘플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웨이브에 굵은 세팅으로 단정함과 모던함을 강조한 스타일입니다.
① 펌을 디자인할 때는 굵은 세팅 롯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머리숱이 많거나 머리가 긴 고객은 뿌리까지 펌을 말지 말아야 합니다.
③ 염색 모발에는 펌 약을 바르기 전에 반드시 영양(프로젝트)을 바르고 컬을 만들어야 합니다.
바디펌을 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타월 드라이를 해야 합니다. 조금 더 볼륨을 원하시는 고객은 바디볼륨펌을 권합니다. 바디볼륨펌은 숱이 적어서 뿌리를 완전히 띄우고 중간 머리와 끝머리에 굵은 웨이브를 넣는 일명 이중펌이라고 합니다. 단발머리, 짧은 머리 모두 가능하니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 단발 디지털 펌입니다. 이 펌은 단발 C 컬과는 조금 다른 웨이브 펌입니다.
① 길이를 단발로 자르고 뒷부분은 자연스럽게 레이어를 넣은 후 디지털 펌을 하면 탄력 있고 예쁜 내츄럴디지털펌이 연출됩니다.
② 모발이 곱슬이신 분, 머리가 얇으신 분도 단발 레이어 후에 디지털펌을 권해 드립니다.
③ 매직스트레이트를 하신 고객도 디지털펌을 할 수가 있습니다. 끝머리를 자르고 영양을 한 후 컬을 만들어야 합니다. 스트레이트를 잘못하신 고객은 반드신 콜라겐으로 재생(repair)을 하고 난 후 산성펌 약을 섞어 케미컬을 낮춘 후에 컬을 만들어야 데미지 없는 컬이 연출됩니다.
디지털펌을 잘못하면 끝머리가 부스스하거나 머리가 끊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성공된 디지털펌은 오히려 펌하기 전보다 머릿결이 더 부드러워 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디지털펌 전문가와 헤어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상담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끝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헤어는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이 같이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세련된 머리는 건강한 머리입니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고 난 후에도 가정에서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한번 손상된 모발은 재생하기가 아주 어려우므로 처음부터 좋은 제품으로 헤어를 연출하는 것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초여름의 문턱 6월이 즐겁고 행복하며, 항상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주는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늘 건강과 행운과 기쁨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