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리대한노인회>(회장 김용) 연말 이사회 겸 송년회를 12월20일(금요일) 오전 11시에 본회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사회 직후 열리는 송년잔치에는 일반 회원들도 참석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밸리대한노인회>는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사랑방모임을 진행한다. 이 모임은 가치 있는 삶을 살며 행복하기 위한 분들이 어울려 이야기하는 모임으로, 관심 있는 주제를 정해서 한분이 기조 발표를 하고 이어서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노인회에서 무료로 점심도 제공한다. 55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사랑방모임을 계획한 김용 회장은“이제 많은 이민1세들이 의식주와 자녀양육의 부담에서 벗어나 은퇴를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안 받겠다고 이웃과 떨어져 살수록 근심과 고독, 우울감으로 불행할 수 있습니다. 세상 이치대로 어울려 정을 나누고 살면서 양심을 키우며 정의를 실행하고 매일 새롭게 변해가는 사람이 된다면 내 마음이 먼저 즐거워지고, 신체도 마음을 따라서 건강하게 됩니다.
우리는 미국문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계 미국시민입니다. 한국의 위대한 정신문화를 아는 이민 1세들이 살아있을 때 사명감으로 알려야 합니다. 자기주장만을 절대화하는 독선과 배타, 교만한 태도를 버리고 다른 종교, 다른 계층을 포용할 수 있는 아량을 가지고 다른 인종들과도 연합해야 합니다.
오래 사는 것 못지않게 인생에 가치를 느껴야 하는데, 인생을 허송하지 않고 보람 있는 일을 하며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집시다”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밸리 대한 노인회> 주소는 18531 Gresham Street, Northridge, CA 91324 문의 (818) 700-8550, 이메일 kscasv@gmail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