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of Calling:
재능기부 프로젝트 비영리단체
Foster Children Resource Center 앞에서 책상을 차려놓고 밸리의 따가운 가을볕을 정면으로 받으며 Sign up을 받았다. 학교가 끝나면 달려와서 포스터를 만들어 인쇄를 하고 로보틱스 수업을 위한 부품정리와 코딩 수업을 위한 컴퓨터 셋업, 티칭 팀의 강의 준비, 셋째 날 있을 올림픽 트로피와 상품 준비, 티셔츠 다림질 등 밤이 늦도록 준비하고 점검을 했다. 드디어 11월 25일 월요일 낮 12시 첫 번째 등록 학생이 계단을 올라올 때“왔다. 시작이다.” 나지막한 봉사자들의 목소리와 함께 Voice of Calling의 두 번째 프로젝트 Thanksgiving 3-day Coding and Robotics Camp가 열렸다.
11/25(월), 11/26(화), 11/27(수), Thanksgiving week 3일 동안 1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었던 이 캠프에서 Voice of Calling 단체 학생들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친부모와도 양부모와도 살 수 없는 위탁가정의 아이들(Foster Children) 12명을 초청하여 컴퓨터 코딩과 로보틱스를 가르쳤다. 마지막 날에는 자신들이 만든 프로그램작품을 보여주고, 로보트로 올림픽대회를 하는 등 알차고 재밌는 시간을 가졌다.
Voice of Calling은 비영리단체로서, 특별하고 뛰어난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이웃과 사회를 위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단체이다.
We Listen, We Go, We Teach
Voice of Calling의 Vision statement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단체의 목표는 자신들을 필요로 하는 곳의 소리를 듣고, 가서, 가르치는 것이다.
이곳에는 컴퓨터 셋업 팀, 코딩 & 로보틱스 교육팀, 컴퓨터 프로젝트팀, 매니지먼트 & 마케팅팀이 있으며, 이곳에서 활동하는 멤버들은 Computer Programmer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 International 또는 National 코딩대회와 로보틱스 대회에서 상위권 수상경력이 있으며, 각종 클럽 리더쉽으로서 팀 관리와 기금마련 경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다. 컴퓨터 프로젝트팀에서 현재 진행 중인 “AtaxiaV: Evaluation System of Ataxia on Internet Web Browser” 프로그램은 미국 특허출원을 위해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
사용하던 컴퓨터와 타블렛을 수집하여 새것처럼 셋업을 한 후, 코딩 교육봉사를 떠나는 이진호 학생을 통해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전달을 했던 첫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Foster Children Resource Center와 협력하여 Coding and Robotics Camp를 개최하였고, 매주 토요일 6:30 ~ 8:00에 정기적으로 모여 앞으로 있을 Outreach를 위해 코딩교육 비디오 제작, 로보틱스 교육 연구, 컴퓨터 셋업 및 교육 장비 구입에 필요한 기금마련을 위해 일하고 있다.
이곳 Voice of Calling이라는 작은 장소와 적은 사람들이 진행하고 이루어낼 모든 일들이 세상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된다. <*>
웹사이트: voiceofcalling.org, Facebook: facebook.com/voiceofcalling
문의 (818) 717-8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