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가 가시지 않는다면 ‘체내 독소’가 원인일 수 있다. 체내 독소가 쌓이면 피로감을 느끼고, 염증을 유발해 각종 질환 위험이 높아진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려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물을 자주 마시고, 아침마다 스트레칭하는 게 좋다. 이와 함께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천연 디톡스 음식을 먹어보면 어떨까.
▷ 파인애플·망고 수분·당분·섬유질이 많은 열대 과일은 체내 독소를 흡착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고 섭취했을 때 당분이 혈액 속으로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 단맛이 나는 다른 과일처럼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파인애플에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B1이 가득해 피로 해소 효과까지 있다.
▷ 해조류 해조류에는 비타민, 요오드,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꾸준히 섭취하면 영양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몸이 영양 균형 상태를 유지하면 독성물질을 방어할 수 있는 면역 상태가 된다. 특히 파래에는 ‘알긴산나트륨’이라는 성분이 방사선 독성물질인 스트론튬을 소화기관에서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 녹차 녹차 속에는 카테킨이라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다. 이는 떫은 맛을 내는 성분으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와 암을 예방한다. 녹차 속 식이섬유는 다이옥신을 흡착해 배출시키고 재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다이옥신은 지용성 유해물질로, 우리 몸에 흡수되면 쉽게 배출되지 않는 성분을 말한다.
▷ 발아현미 현미는 영양분이 집중된 배아층과 호분층이 모두 들어 있어 백미 등 다른 곡류보다 영양이 훨씬 풍부하다. 게다가 발아시킨 현미는 백미보다 식이섬유가 3배, 비타민이 5배, 식물성 지방이 2.5배, 칼슘이 5배가량 많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되고 남은 영양분과 찌꺼기를 원활하게 배출시켜 체내 독소 비율을 낮춘다.
▷ 마늘 마늘 특유의 매운맛과 강한 냄새를 내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항균 화합물로 항생제인 페니실린보다 강한 살균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리신은 인체에 치명적인 세균류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해 면역력을 높인다. 피로 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 운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체내 독소 배출 돕는 ‘천연디톡스’ 음식 5가지
- vknews.net,
- 밸리,
- 밸리코리언뉴스,
- 밸리한인업소록,
- 밸리뉴스,
-
식초를 집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나도 모르게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생활습관
-
속 더부룩할 때 무·매실·양배추를 먹어야 하는 이유
-
오늘 아침‘소변 색 ’ 확인했나요?
-
피로 원인 미토콘드리아 과부하 베리류 섭취가 약
-
체내 독소 배출 돕는 ‘천연디톡스’ 음식 5가지
-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보기
-
전신 건강 해치는 치주질환, 생활 속 예방법 3가지
-
흡연만큼 위험한 외로움, 4가지 실천하면 감소한다.
-
신이 내린 선물 놀라운 양배추 효능
-
이유 없이 더부룩…‘소화 효소’ 챙겨 드세요 몸속 효소 충분히 있어야 영양소 흡수 잘 돼 식사로 보충 어려워… 효소 함량 높은 제품 골라야
-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 5가지 감기 아닌데도 기침?
-
무릎관절염 치료 시 근육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
단풍놀이 가을산행 간다면… 부상 주의하세요
-
치아 건강 위협하는 식품 Best 3
-
식이섬유의 배신, 장(腸) 안 좋은 사람 조심해야
-
손톱건강과 치료법
-
선.글.라.스 ! 멋보다 건강을 위한 필수 아이템
-
칼로리 소모하는 호르몬 음식 오래 씹어야 잘 나와
-
뇌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