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IRS)이 무료 세금 보고 사이트를 지난 10일부터 본격 오픈했다. IRS는 홈페이지 내 ‘무료 세금보고(FreeFile)’를 이용해 무료로 개인 소득세를 신고하는 납세자들이 매년 늘고 있다며 지난 10일부터 이 사이트를 공개했다고 최근 밝혔다.
IRS는 비용부담을 느끼는 납세자들을 위해 연소득 6만9000달러 이하인 납세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 세금보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10개 주요 세금보고 업체와 협력해 무료세금 보고(Free Fil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쉽고 정확하게 보고할 수 있으며 환급도 용이하다. 무료 세금 보고를 하려면 IRS 홈페이지의 프리파일 웹사이트 (https://www.irs.gov/filing/free-file-do-your-federal-taxes-for-free)에 접속한다.
화면에 2가지 선택옵션이 있는데 소득 기준 6만9000달러 이하에서 무료 세금 보고 제품(Free File online product)의 ‘선택’(Choose a Free File online product) 버튼을 누른다. 그 버튼을 클릭해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골라 세금보고 절차를 시작하면 된다.
특정 요건을 갖춘 납세자는 주정부 세금 보고도 무료로 할 수 있다. 만약 그 대상이 아니라면 파트너사에 따라 10~30달러를 부과할 수 있으니 보고 전에 잘 살펴봐야 한다.
두 번째 선택 화면은 연소득 기준이 6만90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로 무료로 세금보고를 할 수 있는 세무 양식에 답하는 방식으로 소득세를 신고하는 방법이다.
지난해 세금보고 서류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주정부 세금보고는 별도다. 이 방법은 도움 없이 세금보고를 할 줄 알아야 하는 제약이 있다.<*>
IRS 무료 세금보고 웹사이트 오픈
- vknews.net,
- 밸리,
- 밸리코리언뉴스,
- 밸리한인업소록,
- 밸리뉴스,
-
캘리포니아 주지사 주민소환 주민투표 9월14일 실시
-
애틀랜타 한인 여성 총격 참사 추모와 규탄 시위 잇따라
-
밀린 렌트비 80% 지원 신청 시작 LA카운티 퇴거위기 세입자 대상
-
코로나19 종식 선언을 위해 먼저 일어나야 할 일
-
화이자 백신 2회 접종 시 변이에도 면역효과 커
-
시니어용 세금보고 양식 1040-SR 잘 활용하세요
-
IRS 무료 세금보고 웹사이트 오픈
-
최초 한인 NASA 우주인 조니 김의 남다른 성장 과정
-
2020년부터 새로 바뀌는 캘리포니아 주의 법
-
‘아메리카 갓 탤런트 우승’ 한인 청년 코디 이씨, 미국을 울렸다.
-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메르켈 독일 총리 8년째 1위…이부진 86위
-
빈곤율 가주는 전국 1위, LA는 대도시 1위
-
도난당했던 ‘오즈의 마법사’ 루비 구두 FBI가 13년 만에 되찾았다
-
미네소타 ‘메이요 클리닉’ 3년 연속 ‘미국 최고병원’ 등극
-
마리화나 성분 함유된 코카콜라가 나올지도 모른다
-
미국 30년 물가 비교 개스비 3배 오르고 TV값은 하락
-
지구촌 전체로 퍼지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 퇴출 움직임 기업들 불만 <빨대 전쟁>
-
다운타운 LA 주말 야외공연 ‘그랜드 퍼포먼스(Grand Performances)’
-
DMV ‘토요일’에도 오픈! LA, 오렌지카운티 등 40개 DMV
-
미국 캘리포니아 주 경제규모가 영국을 제치고 세계 5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