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을 축하하는 방법! - <헤르멘스 법률 그룹>준 심 변호사-

by Valley_News posted Apr 2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졸업 시즌을 맞이하여 각종 소셜 미디어 매체에는 졸업에 관련한 포스팅으로 가득합니다. 작년과 올해는 특히 예전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으로 졸업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즐겨야 할 각종 행사와 파티, 프롬파티 등으로 축하해야 할 기회를 놓친 많은 학생들을 위해 많은 분들이 각자의 지혜를 발휘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서로를 축하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온라인 졸업식에서부터 드라이브 스루 졸업식까지 많은 사람들이 졸업을 맞이한 우리 학생들의 노고를 응원하고 축하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여러 의미로 그 어느 때보다도 기억에 남을 졸업식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자녀들의 다음 챕터를 열어주는 부모님의 마음엔 부푼 기대와 함께 걱정도 아울러 앞설 수 있습니다. 이제 성인으로서 삶을 막 내딛는 자녀들에게 우리 부모들은 아이들이 앞으로 어떤 재정적인 습관을 형성할지, 또한 독립을 준비하면서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 고민할 때 상담과 현실적인 지원을 준비해 줌으로써 책임감 있는 부모의 역할을 다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아직 여러분은 자녀들 인생에서 건강과 교육, 그 외에 많은 결정을 대신해 주는 책임자로서의 의무적인 역할이 익숙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녀가 법적으로 18세가 되면, 많은 것들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첫째로 여러분은 이제껏 자녀의 건강 의료기록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었지만, 자녀의 나이가 18세가 되는 순간, 연방 의료 보험 양도 및 책임에 관한 법 (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에 의거해 환자 본인에게만 해당 의료기록에 대한 권한이 주어집니다. 환자에 관한 의료정보에 대해 부모로서 의사와 상의하려면 이제 환자 본인으로부터 의사에게 HIPAA 동의서로 알려진 의료정보 공개 동의서에 서명을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이는 자녀가 아직 부모의 의료보험 혜택을 받는 경우에도 해당합니다. 

 

   원활하게 이 모든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녀가 새로운 주치의를 찾는 데 도움을 주시고, 자녀가 직접 소아과 의사로부터 본인의 의료기록을 새 주치의에게 전달하도록 해 주십시오. 이런 준비사항은 꼭 자녀가 아프거나 다치기 전에 미리 처리해 놓아 예방치료나 진료를 받을 때 문제가 없도록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이제 갓 성인이 된 자녀들을 위해 준비해 주어야 할 일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부모의 둥지를 벗어나 새로운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자녀들에게 지금 이 시기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큰 변화의 시간일 것입니다. 새로운 도전과 꿈을 찾아가는 자녀들은 이제 새로운 세상에서 치열한 노력과 열정을 통해 멋진 모습으로 빚어져 갈 미래를 그리는 설레는 시간입니다. 인생의 선배로서, 그들을 언제나 응원하는 엄마 아빠로서, 내 품을 떠나 새로운 세상으로 내딛는 자녀들에게 여러분이 그동안 쌓아온 지혜를 꼭 전달해 주시고, 법적으로나 재정적으로 든든한 디딤돌을 쌓아 우리 아이들이 꿈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꼭 확인하시고 준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전화상담 (888) 248-8691 

   홈페이지 hermancelaw.com/Korean 


Articles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