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봉사단체 보이스 오브 콜링 (Voice of Calling NPO)-<스템피아>이주연 원

by Valley_News posted Jun 2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컴퓨터 과학의 거의 무한한 응용 프로그램은 얼마전까지 불가능했던 일을 가능하게 만들고,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며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삶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이 오히려 교육과 생활수준의 양극화를 초래하는 원인이 되어,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끼리 온라인 SNS가 없던 시대보다 더욱 소통을 막고 상대적인 절망감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우리 보이스 오브 콜링은 교육 민주화의 중요성을 비젼으로 품고 소외된 나라와 사람들이 컴퓨터 과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8년에 Voice of Calling을 창립한 이주연 대표와 그의 동료인 청소년 멤버들은 우리 주변의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과 위탁가정 학생들, 그리고 한국과 아프리카의 학생들에게 삶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는 컴퓨터 코딩을 꾸준히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금을 모아 개발도상국의 학생들에게 선생님이 없이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타블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딩 캠프 등을 통해 미국 및 국제적으로 천여명의 학생들과 연결하여 지역 사회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질문: 자원 봉사에 영감을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답: 야구게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내 집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살며, 맛있는 밥을 먹으며, 침대에서 자고, 따뜻한 물로 샤워를 매일하면서, 어려움 없이 학교를 다니는 특권 속에 사는 우리와 같은 아이들은 이미 3루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Barry Switzer가 말했듯이 우리는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공을 치고 전력달리기를 한 것이 아니라 이미 그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누리는 이런 기본적인 의, 식, 주 조차 부족한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사람들은 여전히 벤치에 앉아서 타석에 설 수 있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이 타석에 들어서서 공을 치고 베이스를 돌아 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은 당연한 우리의 일입니다. 우리 모두가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가지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써야 합니다.

 

질문: 지금까지의 한 일을 설명해 주십시오.

답: 우리는 코딩 및 로봇 공학 캠프를 가르치는 수십 명의 고등학생 자원 봉사자들입니다. 우리들은 가르치고 기금을 마련합니다. 탄자니아의 E3Empower IT Academy 와 케냐 툴카나 로꼬리 학교에 교육용 타블렛을 보내고 있고, 현재는 종이책을 구하기 힘든 개발도상국의 학생들을 위해 EBook Reader 를 베이스로 하는 교육 플렛폼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질문: 한 마디로 당신에게 자원봉사는 어떤 의미인가요?

답: 필수

 

   President George H.W. Bush 가 창립한 세계 최대의 자원봉사 단체인 Points of Light가 Voice of Calling이진우 학생과 인터뷰한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한 것 입니다. <*>

스템피아_2.jpg

스템피아.jpg


Articles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