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의 사망 시 해야 할 일 (2)

by Valley_News posted Apr 29,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망 2주 후에 수행할 일들

   ▲ 사망 증명서 사본 준비

   10부 정도를 준비하십시오. 은행 및 중개 계좌를 닫고, 보험을 청구하고, 정부 기관에 사망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사망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장례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장례식장은 유족을 대신하여 사본을 얻을 수 있고, 사망한 주의 생명통계국(Vital Statistics Office)에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 유언장과 유언집행인 찾기

   유가족은 고인의 돈, 재산 또는 소지품을 정리해야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고인이 돌아가시기 전에 고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고인이 유언장을 어디에 보관했는지 말해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책상, 금고 또는 고인이 중요한 서류를 보관하고 있는 곳에서 그 서류를 찾으십시오. 일반적으로는 유언장에 유언집행인(부동산의 정리를 관리할 사람)의 이름이 명시되어 있으며, 유언집행인은 앞으로 진행될 대부분의 단계에 관여해야 합니다. 그러나 유언장이 없으면, 유언 집행자 대신 법정 판사가 행정관을 지명하게 됩니다.

 

   ▲ 신탁 및 유산 관리 변호사 만나기

   부동산 정리를 위해 변호사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변호사가 있으면 일이 더 쉬워집니다. 하비슨은 "부동산 시장은 생각보다 복잡하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부동산 가치가 5만 달러가 넘으면, 그 과정을 안내하고 자산을 분배하는 데 도움을 줄 변호사를 고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변호사는 유언집행인이 선임합니다.

 

   ▲ CPA에 문의하기

    부동산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하거나 고인을 대신하여 최종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 고인이 거래하던 CPA가 있다면 연락을 취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새로운 CPA를 찾으십시오. 하비슨은 "세금을 올바르게 징수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합니다.

   ▲ 유언장의 유언 검인

    유언 검인은 유언을 실행하는 법적 절차입니다. 카운티 또는 시 유언 검인 법원 사무실에서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유언 검인 법원은 고인의 부채 확인, 부채를 지불한 나머지 자산이 수혜자에게 양도되도록 합니다.

 

   ▲ 모든 자산의 인벤토리 작성

    법률은 주마다 다르지만, 유언 검인 절차는 일반적으로 법원에 제출해야 하는 모든 자산 (개인재산, 은행 계좌, 주택, 자동차, 중개 계좌, 개인 재산, 가구, 보석 등)의 인벤토리로 시작됩니다. 하비슨은 가정의 물리적 항목에 대해 감정인을 고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 자산 추적하기

   자산의 목록을 만드는 작업의 일부는 모든 자산을 찾는 것입니다. 하비슨에 의하면 자산 마샬링이라는 이 작업은 복잡한 부동산의 경우, 몇 년이 걸릴 수 있는 큰일이 될 수 있습니다. 감액 대가로 자산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검색 회사가 있지만, 하비슨은 DIY(Do It Yourself) 접근 방식을 권장합니다. 가족 구성원의 세금 환급, 우편, 이메일, 중개 및 은행 계좌, 증서 및 제목을 조사하여 자산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청구서 목록 만들기

    부동산이 정리되는 동안 모기지, 세금 및 유틸리티와 같은 중요한 비용이 처리되도록 유언집행인과 목록을 공유하십시오.

 

   ▲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 취소하기

    여기에는 휴대 전화, 아이튠즈, 넷플릭스, 케이블 및 인터넷 등이 포함됩니다.

 

   ▲ 고인의 사망에 대해 다음의 기관에 알립니다.

  -사회 보장국(The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우리가 흔희 말하는 소셜오피스 입니다. 고인이 사회 보장 혜택을 받고 있었다면 이를 중단해야 합니다. 일부 가족 구성원은 사회 보장의 사망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의사가 사회 보장국에 사망을 보고하긴 하지만, SSA에 보고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유족의 책임입니다. 해당 지역의 SSA에 보고하게 되면 SSA는 메디 케이드(Medicaid)에 고인의 사망을 알리게 됩니다.

   -생명 보험 회사:  고인이 가지고 있던 보험에 대해 청구하려면 사망 증명서와 Policy Number가 필요합니다.

   -은행, 금융 기관:  고인이 계정과 온라인 비밀번호의 목록을 남겼다면, 계정을 닫거나 변경하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사망 증명서 사본이 필요합니다.

  -재무 고문, 주식 중개인:  계정에 나열된 수혜자를 결정합니다. 자산 유형에 따라 수혜자는 적절한 양식을 작성하고 사망 증명서 사본을 제공하는 것만으로 계좌에 접속하거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언집행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용 기관:  신원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에퀴팩스(Equifax), 익스피리언(Experian), 트랜스유니온(TransUnion) 등 3대 기업에 사망 증명서의 사본을 보내 주십시오.

 

   ▲ 운전 면허증 취소

   이로써 DMV 기록에서 고인의 이름이 삭제되고 신원 도용을 방지합니다. 면허증 취소를 위해서는 사망 증명서 사본이 필요하며 자세한 지침은 DMV에 문의하십시오.

 

   ▲ 신용 카드 계정 닫기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여 담당자에게 계정을 해지하고 싶다고 말씀하십시오. 이 경우 사망 증명서 사본을 제공해야 합니다. 해지된 계정의 기록을 보관하고 유언집행인에게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을 알립니다.

 

   ▲ 보험 계약 해지

    보험회사에 연락하여 고인의 주택, 자동차 및 건강 보험에 대한 보장을 종료하고 사용하지 않은 보험료를 반환하도록 요청하십시오.

 

   ▲ 소셜 미디어 계정 삭제 또는 기념

    고인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지만 어떤 유가족은 자신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추모/기념(Memorialized)으로 설정하기로 선택합니다. Memorialized 페이스북 프로필은 고인의 이름 앞에 "Remembering"이라는 단어와 함께 유지됩니다. 친구는 타임라인에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삭제 또는 기념, 어떤 것을 선택하든 ID 사본과 사망 증명서를 준비하여 회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 이메일 계정 닫기

    신원 도용 및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고인의 이메일 계정을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고인이 생전에 장례식 계획이나 유언을 남겼다면, 유언집행인이 직접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정보를 포함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메일 계정을 취소하려면 사망 증명서 사본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사망진단서와 친족 또는 유언집행인임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Articles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