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훌륭한 지휘자가 지도하는 <밸리 유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 헨리 신, 디렉터 구자형)의 [제13회 봄 정기연주회]가 6월 12일(일) 오후 7시, 포터랜치에 위치한 <주안에 교회, 19514 Rinaldi St., Northridge> 본당에서 개최된다.
13번째 시즌을 맞는 이번 봄 연주회에서는 Concerto Competition에서 우승한 Granada Hills Charter High School 졸업반이자 현재 오케스트라 악장인 에릭 최 군의 Bruch 바이올린 콘체르토 No. 1 협연과 Mozart, Strauss, Tchaikovsky등의 작곡자들의 유명한 클래식 음악, 또한 영화음악 등이 연주된다. 또한, 제12지구에 속한 오케스트라의 이번 연주회에는 이 지역 시의원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쟌 리 시의원의 축하 인사도 있을 예정이다.
지난 2009년 9월 창단된 <밸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주류사회에서도 인정받는 훌륭한 오케스트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매해 여름과 겨울 두 차례씩 공연하고 있다.
오케스트라의 디렉터인 피아니스트 구자형 교수(CSUN 반주과 교수)는 “지난 2년 동안 팬데믹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연주회를 하다가 2년 반 만에 드디어 다시 무대에서 공연하게 되어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며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학생들과 동호인들, 한인 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티켓은 $10 도네이션)
한편, <밸리 유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함께 활동할 신입 단원을 수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오케스트라에 필요한 모든 악기. 특히 바이올린과 첼로, 비올라 등의 현악기와 관악기를 연주할 학생 환영하며, 참가 대상으로는 오케스트라 3년 이상 경험자로 악기를 연주할 수 있고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디션 참가 희망자는 지정곡과 자유곡을 준비하면 되는데, 지정곡은 오케스트라 웹사이트에서 학생의 악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오디션 참가비는 $20이다.
오케스트라 단원의 특전으로는 최고 강사진들의 각 악기 섹션 별 지도,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서비스 크레딧 제공(고등학생), 실력이 뛰어난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그리고 조건을 갖춘 단원에게 대통령 봉사상 수여 등 다양하다. 연습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8시, <주안에 교회>에서 진행된다.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자형 디렉터, 전화 (213)458-4618 또는 이메일 info@valleyphil.org 웹사이트 www.valleyphi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