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데믹 이후 재정관리법 - 재정설계사 이하정-

by Valley_News posted Sep 0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Covid-19 이후 올바른 재정관리에 대한 것은 오늘날 가장 시급한 문제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은 펜데믹으로 인해 세상을 떠났고 또 그 외에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정신적 재정적 고통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앞으로 더욱 심각한 경제적 위기가 닥쳐 올 가능성이 높다고 뉴스나 전문가들은 지속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우리에게 닥쳐 올 더 큰 경제적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우리가 절대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재정관리에 대한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혹, 아직 당면한 일도 아닌데 미리부터 염려할 필요가 뭐 있나 생각하실 분들도 개중에는 계시겠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나와 우리 가족들의 평안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하여 재정적으로 완벽하게 준비하는 것은 정말 현명한 일일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 이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 대처하며 극복해낼 수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로 점검해 봐야 할 것은 가정의 수입에 대한 것입니다. 

   각 가정에서 적어도 현재와 똑같은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 필요한 수입이 얼마인지 분명히 파악 해야 합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위하여 절대 파악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은 매달 절대로 필요한 생활비가 얼마인지 아는 것입니다. 확실하게 언제 어디서 어떻게 매달 충분한 수입이 들어올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말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심정으로 대비책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각자의 재정을 신중하며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정의 현재 재정 상태는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 자세히 분석하고 검토한 후에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야 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첫 번째로 가계부에 수입과 지출을 상세히 적어 보십시오. 만약 소득이 줄어들거나 모두 중지될 우려나 가능성이 있을 경우엔 어떠한 대책이 있든지, 혹 플랜 B와 같은 다른 해결 방법을 대비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시길 권합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적어도 최소한 월수입의 3개월에서 6개월분을 비상금으로 준비해 놓으라고 교육합니다. 둘째로, 수입을 최대한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동시에 지출은 최소화할 방법을 찾아봅니다. 셋째, 빚이 얼마나 있는지 이자율은 얼마인지 차분히 기록하여 비교해 보는 동시에 더 이상 빚을 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현찰 흐름이 있는 투자든지 또 다른 소득이 있을 경우엔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현재 투자한 자금은 충분한 역활을 하고 있는지도 분석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만약 아직도 인플레이션에도 못 미치는 5% 이하의 이자에 자금을 의뢰했다면 다시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요즘엔 매우 안전하고 훌륭한 인텍스 연금 등이 많이 있으니 적어도 이런 미래성 있는 투자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해 인플레이션율이 9.1%였음을 감안할 때, 1% 미만의 소득을 얻었다면 얼마나 큰 손실이 있었을까요? 지출을 줄이는 방법의 하나로 새로운 차를 구입하려고 계획한 분이라면 약간 보류해 보는 것도 바람직하고, 또 다른 불필요한 구매는 자제하며 여러 가지 수입 방법 Multiple Source of Income을 늘려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우리는 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항상 각자가 자기 돈 관리자가 되어 어떻게든 돈이 여러분들을 위해 일하게 하라고 전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강한 미국에서 평생 죽도록 일하고도 가난한 노후를 보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재정교육의 부족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재정교육은 사치가 아니며 필수다”라는 문구를 우리 모두의 가슴 깊이 새겨 두어야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쉘.jpg

 


Articles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