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과자가 형벌을 마치고 4년 동안 다른 범죄로 유죄판결을 받지 않을 경우 체포기록과 유죄판결 등 범죄기록을 봉인한다는 내용의 법안이 개빈 뉴섬 주지사의 최종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

   주택, 교육, 그리고 취업 등의 기회 제한을 방지해 형을 마친 전과자들의 회생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인데, 중범죄와 성범죄 전과는 제외된다.

   CA주 입법부가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전과자의 범죄기록을 봉인해 주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구체적으로 형벌을 마친 범죄자들이 4년 동안 다른 범죄를 저질러 유죄판결을 받지 않을 경우 체포 기록을 비롯한 전과 기록을 봉인해 준다는 내용이 골자이다. 단, 성범죄와 살인, 살인미수, 납치, 폭행, 방화, 강도 등 강력 범죄, 그리고 일부 중범죄는 제외된다.

   입법부는 1년 전, 4년이 아닌 2년으로 규정해 범죄 기록을 삭제해 준다는 법안을 상정했지만 통과하지 못했고 수정을 거쳐 지난달 18일 개정안을 28 대 10으로 통과시켰다. 개빈 뉴섬 주지사의 최종 승인을 거치면 CA주에서는 본격적으로 해당 법안이 시행될 예정이다. 

   CA주 입법부가 이 같은 범죄 기록 삭제 법안을 추진하는 것은 형을 마친 전과자들의 회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법안 옹호자들에 따르면 약 800만 명에 이르는 CA 주민들이 범죄나 체포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5명 중 1명꼴인 것으로 집계된다.

   법안을 처음 발의한 민주당 마리아 엘레나 두라조 (Maria Elena Durazo) 상원의원은 신원 조사를 통해 조회되는 범죄 기록이 사회로의 재기를 불가능하게 하고 ‘영원한 하위 계층’을 형성한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범죄 기록으로 주민들은 5천 건에 이르는 주법 제한을 받을 수 있는데 특히 주택이나 교육, 그리고 취업에서 제재를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반대 의견도 거세다. 범죄 기록 삭제를 위한 자격 기준이 너무나도 애매모호하다고 지적한 것이다.

   예를 들어 불법 약물 관련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주민의 경우 교사나 교직원 등 일부 직업 제한을 받아야 하는데 범죄 기록을 삭제해 주면 조회조차 불가능하다는 지적이다.

   이 때문에 해당 법안이 지역사회를 더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공공안전과 치안을 위해 범죄기록 삭제 조건을 보다 강화하는 게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1. 미국 학부생 수업료 전액 면제 대학 늘고 면제 대상도 대폭 확대

    학부생들이 학자융자금 빚 없이 대학을 다니도록 수업료 100% 면제를 실시하는 미국 내 대학들이 증가하는 동시에 수업료 면제 대상도 대폭 확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공부만 잘하면 돈이 없어 대학 학부에 다니지 못한다는 말을 하기가 점점 어려워 지고 있다...
    Date2024.05.01 ByValley_News
    Read More
  2. 생활고 노년층 몰라서 지원 못 받는다 한해 수백억 달러 미사용

    물가 급등에 가장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시니어, 노년층이 식품과 주거, 의료 등에서 갖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시니어들을 위한 지원예산이 한 해에 수백억달러씩 사용되지 못하고 있어 지역 단체를...
    Date2022.09.27 ByValley_News
    Read More
  3. CA주, 형기마치고 4년 지나면 범죄 기록 삭제해주자?

    전과자가 형벌을 마치고 4년 동안 다른 범죄로 유죄판결을 받지 않을 경우 체포기록과 유죄판결 등 범죄기록을 봉인한다는 내용의 법안이 개빈 뉴섬 주지사의 최종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 주택, 교육, 그리고 취업 등의 기회 제한을 방지해 형을 마친 전과...
    Date2022.09.02 ByValley_News
    Read More
  4. 콜로라도강 물부족에 남서부 물 공급량 추가 축소

    서부 일대에서 가뭄과 과도한 물 사용으로 콜로라도강 수위가 급격히 낮아지면서 애리조나주, 네바다주에 할당되는 물 공급량이 추가로 축소되게 됐다. 애리조나와 네바다, CA 등 콜로라도강 유역의 7개 주가 연방 정부가 설정한 이 강의 물 공급 할당량에 관...
    Date2022.09.02 ByValley_News
    Read More
  5. CA주, 학생들 정신 건강 치료 위해 47억 달러 투입

    CA주가 학생들의 정신 건강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학생들의 악화된 정신 건강 문제를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47억 달러를 투입해 4만 명의 정신 건강 전문가들과 카운슬러를 추가 고용해 각 학교에 배치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Date2022.09.02 ByValley_News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 커뮤니티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