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장소로 이전하여 더욱 좋은 환경에서 모시는 <퍼시픽양로보건센터>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추고 밸리 지역 한인 노인들의 건강 유지와 복지 향상에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퍼시픽양로보건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의료 및 상담서비스 -물리치료, 작업치료, 혈당 및 혈압 정기검사, 간호상담, 심리상담, 영양상담, 한방치료 ▲사회복지 서비스 -영어가 능통하지 못한 노인들을 위한 웰페어, 주택보조금, 재정관리, 대중교통 혜택, 각종 문서 번역, 보험 관련된 서비스에 대한 도움 및 상담 ▲다양한 여가 활동 -전문 영양사에 의해 제공되는 아침, 점심식사, 다양한 취미활동, 무료 교육 프로그램, 예배, QT, PT 운동, 유명 레크리에이션 강사가 진행하는 여흥시간, 다양한 운동시설 ▲무료 차량 서비스 제공 -밸리 전 지역과 인근 글렌데일, 씨미밸리, 스티븐슨 랜치 및 라크라센터 지역 등이다.
양로보건(CBAS) 프로그램이란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인가 하에 운영되며 노인이나 장애를 가진 성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는 예방 의학적 프로그램으로, 자격요건은 메디칼 (Medi-Cal)을 소지하시고 건강상 요건을 갖추신 분으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pacificadhc.com를 참조하시거나 전화 (818)776-87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주소 16861 Parthenia St. Northridge, CA 91343
한편, 지난 3월 17일 <퍼시픽양로보건센터>에서는 멋진 성악가의 특별 초청과 함께 <에버그린 색소폰 음악팀>의 공연이 있었다. 에버그린 팀은 아마추어들로 이루어진 색소폰 공연팀으로 은퇴 후, 가진 재능을 가지고 함께 모여 연습하고 공연하는 음악 모임이다. 전공자 못지않은 실력으로 행복한 웃음과 위로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따뜻함과 기쁨을 음악으로 베풀어 드린다. 관심이 있으시거나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은 (951)990-0994로 문의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