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자 국악 무용 연구소> 아시아 축제에 한국의 전통미 선보여

by Valley_News posted May 31,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 5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West Valley-Warner Center Chamber of  Commerce 등의 후원으로 Valley Asian Cultural Festival이피어스 칼리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에는 50여 가지의 한국, 베트남, 인도, 중국, 일본, 대만의 댄스, 음악, 미술품, 패션쇼, 어린이들의 공예, 종이접기 등과 음식이 소개되어 많은 참석자들이 아시아에 대해 많은 것을 듣고 보고 시식하며 귀한 시간을 가졌다.  

   <유희자 국악, 무용연구소>의 유스 한국 문화 클럽의 회장인 Clare Lee는 한국을 대표하여 사회를 보고 총 8가지의 한국 문화를 소개하였다. 5살부터 72살까지의 문하생 총 54명이 가야금 병창과  와이 난타, 부채춤, 박병천류 진도 북춤 그리고 난타(횃불), 가야금 합주, 하나 북춤, 삼고무를 선보여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큰 성과를 이루었다.

   특별히 이날 유희자 씨와 딸 Janet Yoo 그리고 Jayden Jeung(외손자 7살)와 Justice Jeung (외손녀  5살)이 한 무대에 서게 되어 3대가 한 행사에 같이 공연하는 뜻깊은 날이 되었다. Janet 은 삼고무를  Jayden과 Justice는 하나 북춤을 공연하였다. 가야금 병창은 Janice Han, 8살인 Chloe  Kim은 가야금을 연주하여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한 5월 7일 오후 4시부터 3가와 베렌도에서 시작해서 1가와 버몬트에 있는 Virgil Middle School까지 뱅글라데시 독립 기념일 퍼레이드가 있었다.  

   이날  <유희자 국악, 무용연구소>가  초대되어 유스 한국 문화 클럽의 회장인 제이든 하가 햇빛 가리개로 행진을 이끌었으며 유희자의 꽹과리, Christian Lee의 북 연주에 맞추어 햇빛 가리개와 함께, 왕, 왕비, 소녀, 사또, 선비, 무사, 소고, 부채춤, 난타, 등 20여 명이 거리를 화려하게 장식하였다. 이외에 태권도, 필리핀, 멕시칸, 살바도리안, 뱅글라데시 협회, 다카 대학 동문회, 치타공 대학교, 북미 무슬림 협회 등 31여 팀이 참여하였다.

  <유희자 국악, 무용연구소>의 위치는 18531 Gresham St. #204, Northridge, CA 91324, www.YouTube에 들어가서 Hiza Yoo를 치시면 공연을 보실 수 있다. 문의 (818)456-8022, www.hizakordance.com

 

유희자 사진1.jpg

 

유희자 사진2.jp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