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묻은 얼룩 지우는 꿀 팁

by Valley_News posted Mar 01,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옷에 특정 얼룩이 생기면 전체 세탁을 하기 전, 해당 부분을 국소 빨래해야 한다. 오염 종류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화장품 자국  

   옷에 화장품 얼룩이 묻었다면 화장품 종류에 따라 ▲마요네즈 ▲면도용 크림 ▲클렌징 오일 등을 사용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옷에 화장품 등이 얼룩지면 세탁해도 지워지지 않을까봐 걱정된다. 

   파운데이션, BB크림 등 얼룩은 기름 성분이 많은 마요네즈를 사용하면 잘 지워진다. 마요네즈를 얼룩에 소량 묻힌 뒤 발라 문지른 다음, 중성세제로 손세탁하면 된다. 마요네즈가 닿으면 화장품 유분을 흡수해서 얼룩이 제거된다. 립스틱 자국은 면도용 크림이나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닦아낼 수 있다.

 

   ◇피

   피가 묻은 부분에 과산화수소수를 두세 방울 떨어뜨리면 거품이 일면서 피 얼룩이 사라진다. 피 얼룩이 있는 옷을 세탁할 때는 차가운 물을 사용해야 한다. 따뜻한 물로 세척하면 혈액 속 단백질이 응고돼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음료 얼룩

   커피, 녹차 등을 옷에 쏟았다면 식초,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수 있다. 물과 베이킹소다를 1:2 비율로 섞고 얼룩 부분에 적신다. 그 위에 식초를 뿌린 뒤 따뜻한 물로 가볍게 문질러 빨면 얼룩이 없어진다. 한편, 과일주스, 탄산음료 등의 얼룩은 소금물에 옷을 담근 뒤 세탁하는 게 좋다. 소금에 들어있는 염소 성분이 표백 효과를 줘서 얼룩 제거에 도움이 된다.

 

   ◇김칫국물

   김칫국물 얼룩은 해당 부위에 주방세제를 묻혀 몇 분 정도 지난 뒤 손으로 비벼 닦아내면 된다. 이외에도 양파를 갈아 만든 즙으로 얼룩을 닦아낼 수 있다. 양파즙을 얼룩진 부위에 골고루 펴 바르고 6~7시간이 지난 뒤, 중성세제로 세탁하면 지워진다.

 

   ◇볼펜 자국

   볼펜 등 잉크가 옷에 묻었다면 물파스를 사용해서 효과적으로 얼룩을 없앨 수 있다. 오염 부위에 물파스를 가볍게 두드리고 미온수로 헹궈내면 된다. 물파스의 휘발 성분으로 자국을 깨끗이 지우는 것이다. 다만, 오염된 옷 아래에 휴지나 수건 등을 대고 물파스를 두드려야 볼펜잉크가 번지지 않는다. 물파스 대신 알코올을 적신 천으로 얼룩을 닦는 것도 방법이다.<*>

 

옷에 묻은 얼룩 지우기.jpg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