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백성들이 길이 거칠고 힘드므로 모세와 하나님을 향하여 원망하였더니 하나님이 불 뱀(독사)을 보내 이스라엘 백성들을 물게 하여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독사에게 물려 죽어가고 있었는데 그들은 모세에게 나아가 살려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모세가 백성들을 위해 기도하자 하나님은 놋으로 독사 형상을 만들어 높은 장대에 매달게 하시고 뱀에게 물린 자들로 그 놋뱀을 쳐다보게 하였습니다.
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장대에 매달린 놋뱀을 쳐다보는 사람마다 다 낫고 살게 되었습니다.
♡ 본문을 통해서 귀한 영적 교훈을 얻게 됩니다.
첫째, 원망은 죄라는 사실입니다(7절). 이스라엘 백성들이 누구를 원망했나요? 하나님과 모세였지요.
그렇습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사람을 원망하는 일은 죄를 짓는 행위인 것입니다. 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했나요? 가는 길로 인하여 마음이 상해서였지요(4절).
그렇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걸어가는 인생길이 거칠고 험하고 어려움과 괴로움이 많아서 마음이 상하여 원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랑의 주님이, 은혜의 하나님이 우리가 어려운 일과 괴로운 일을 당했을 때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강한 능력으로 우리를 도와주십니다!
마음이 상하지도, 원망하지도 마세요!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바라보시기를 바랍니다! 반드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고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둘째, 믿음의 용기와 결단이 있어야 문제 해결을 받는다는 사실입니다(9절). 독사에게 물려 살이 퉁퉁 붓고 통증이 심하여 고통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장대 위에 매단 놋뱀을 쳐다보라!"고 모세가 말했을 때 그들은 이렇게 생각했을 것입니다.
"뭐라고? 지금 독사에게 물려 독사의 머리만 봐도, 독사의 꼬리만 봐도 소름 끼치고 무서운데!!! 왜?... 왜 하필 놋으로 만든 독사의 형상을 쳐다보라고 하는 거야?! 에이! 이건 죽기보다 싫은데!." 그들 중에는 독사에게 물려서 트라우마 증상이 있는 사람들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려면 때때로 큰 용기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죽기보다 싫은 바로 그 생각을! 바로 그 마음을! 바로 그 감정을 누르고 뛰어넘는 강한 용기와 결단이 있어야 합니다!
그럼, 몸에 퍼진 악한 독이 사라지고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괴롭고 힘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럼, 우리에게 고통을 주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할렐루야!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강한 믿음의 용기와 결단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순종하세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와 능력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