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로 바뀐 대학 입시 요강-<물댄동산 프리스쿨/애프터스쿨 >이윤석 원장-

by Valley_News posted Feb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연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고착화 되었던 여러 삶의 환경들이 바뀌면서 자녀들의 대학 입학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Stay at Home”이 발효되면서 자녀들이 학교에 출석하지 못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공부를 하고 SAT 시험도 계속 취소가 되어 아직 SAT 시험을 못 본 학생들이 당황해하고 있다.  그래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떤 것들이 바뀌었는지 보고자 한다.

 

   1. SAT 또는 ACT 시험 

   SAT나 ACT는 대학을 가기 위해 꼭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하지만 현재 SAT 시험과 ACT 시험은 접수를 받고 있는 상태이지만 시험을 실제로 치를 수 있는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시험을 치를는것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칼리지보드나 ACT 기관사를 지켜보면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2. SAT 2 시험 (Subject Test) 

   지난 1월 19일, SAT 시험 주관사인 칼리지보드는 SAT 서브젝트 시험 제공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래서 매년 11월에 치렀던 SAT 한국어 시험도 폐지되었다. 이미 시험을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시험 비용이 환불되고 있다. 이로 인해 앞으로 대학에서 요구하는 SAT 2 제출 의무도 사라질 예정이다.

   3. SAT 또는 ACT 시험 점수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대학

    SAT나 ACT 점수 제출은 현재 대학 입학 시 필수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SAT 시험을 치르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미국의 많은 상위권 대학들이 점수 제출을 옵션으로 바꾸었다.

   대학들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UC 계열 대학, CSU 계열 대학, Willams College, Amherst College, Pomona College, Davidson College, Haverford College, Vassar College, Tulane College 등 미국 탑 순위에 있는 대학들도 지금 11학년 학생들을 위해 SAT 점수 제출을 옵션으로 바꾸었다.

   하지만 옵션은 SAT 점수를 제출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이므로 좋은 점수가 있다면 꼭 제출하기를 권하며 SAT나 ACT 시험을 치를 것을 권장한다. 그 외 대학들의 SAT 점수 유무를 알고 싶다면 대학 사이트에 방문해서 확인해야 한다.

   4. UC 계열 대학과 CSU 계열 대학 입학 요강 변화

   최근 가장 큰 입학에 관한 변화를 하고 있는 대학이다. 현 9학년까지는 UC 계열 대학은 SAT 점수 제출이 선택이고 점수를 제출하지 않아도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고 발표를 했다.  뿐만아니라 지원서 자체에서 SAT 점수를 적는 부분을 아예 제거하라고 법원에서 명령을 했으므로 이에 대한 대응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고 있다. 

    CSU계열 대학은 현 9학년까지는 SAT 점수를 선택 아닌 필수로 보고하지 않기로 해서 지원서에 시험 점수를 기입하는 부분도 사라졌다.

   UC 계열 대학은 현재 8학년부터는 UC 입학시험을 따로 치러야 하는 요강을 발표했다.

   5. AP 시험

    지난해 시험은 각자 집에서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렀다.  하지만 인터넷 접속 문제 등의 어려움으로 시험을 중간에 포기를 한 학생들이 많아서 시험을 다시 치러야 했던 문제도 발생이 되었다. 그래서 올해는 어떤 식으로 치험을 치러야하는지에 대한 요강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6. PSAT 시험

    매년 10월에 치르던 시험인데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올 2월로 미뤄졌었다.  하지만 LAUSD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은 올해도 못 보게 된다.  그 이유는 LAUSD에서 올해 시험을 취소했기 때문이다. 내셔널 메리트 장학금 신청하려는 학생들은 SAT 점수를 보고 선택될 것이다.

 

   어려운 시기이다. 특히 모든 공부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므로 집중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훨씬 힘든 시기가 될 수 있다. 특히 수학은 7학년부터 9학년 사이에 배우는 것들을 통해 수학의 기초가 만들어지고, SAT나 ACT에 출제되는 문제들의 아주 중요한 문제들을 많이 배우므로 이 시간을 허비한다면 다음 학기부터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다.

   새로 바뀐 요강들을 살펴보면 현재 대학 입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학교 내신 성적이다.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선 자녀들이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짜여진 스케줄에 맞추어 학교에서 요구하는 온라인 과제를 잘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추가로 학교 교과 과정에 맞는 보충수업을 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문의: 818-470-4077, 818-366-1604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