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조기 전형 -<엘리트 학원> Henry Yun-

by Valley_News posted Jul 2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새 학년의 시작이 가까워지면서 전 세계의 고등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대학 진학을 위한 여름방학 계획과 활동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대학으로의 꿈을 위해서는 경쟁 지원 과정에서 눈에 띄기 위한 신중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중 한 가지 효과적인 전략은 조기 전형(Early)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조기 전형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다음은 조기 전형과 관련하여 최상의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가장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What does it mean to apply to college early? (조기 전형에 지원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대학에 조기 지원하는 방법은 크게 얼리 디시전(Early Decision)과 얼리 액션(Early Action)이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지원자는 다른 학생들보다 Application cycle에 더 일찍(일반적으로 11월) 지원하고 더 일찍 결과를 통보받습니다.

 

   ▲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Early Decision and Early Action? (얼리 디시전과 얼리 액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Early Decision과 Early Action의 주요 차이점은 Early Decision은 구속력이 있고 Early Action은 구속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학생이 Early Decision에 지원한 학교에 합격한 경우 해당 학교에 출석하기로 약속해야 함(Must commit)을 의미합니다. Early Decision은 이러한 구속력이 있는 특징 때문에 1년에 한 학교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Early Action은 구속력이 없기 때문에 즉, 합격한 학교에 출석(Commit)할 필요가 없으므로 Early Action 전형이 있는 여러 학교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What are the advantages of applying to college early? (조기 전형은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Early Decision 또는 Early Action으로 지원하는 것은, 학교 측에서 볼 때 자신들의 학교에 대한 진지함 또는 열정을 나타냅니다. 특히 Early Decision 지원은 구속력에 대한 이해(Understanding of a Commitment)와 동의가 수반되기 때문에 Early Decision을 지원하면 약간의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학생들이 Early Decision 또는 Early Action에 지원할 경우 합격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그러나 그 이점(Advantage)은 다양합니다. 이는 모든 대학이 동일한 조기 지원 절차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따라서 지원자가 꼼꼼히 알아보고 개별 학교의 절차(Processes)와 정책(Policies)에 대해 문의하여 Early Decision과 Action 중 어떤 것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평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기 전형에 합격할 경우 지원 과정(Application process)에서 흔히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다른 학교에 지원하기 위해 시간, 노력, 돈을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입학 전에 새 학교에 익숙해질 시간을 더 많이 갖게 되어 조금은 유리한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학생이 지정된 학교에 합격하지 못한 경우에도 조기 지원은 결과가 일찍 나오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적합한 학교를 찾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집니다.

 

   ▲ What else should I consider about applying early? (조기 지원에 대해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은 무엇입니까?)

- Timing(타이밍) 

Early Decision 또는 Early Action은 지원 날짜가 일반전형 날짜(Regular application dates)보다 빨라 몇 달 전에 모든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몇 달 더 일찍 교사, 카운슬러 및 기타 멘토에게 추천서를 요청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Finances(재정) 

Early Decision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입학 허가를 받는 동시에 재정지원 제안(Financial aid offer)을 받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재정지원 패키지(Financial aid package)에 대한 명확한 결과를 모른 채 학교를 선정, 지원해야 하며, 학교를 결정하기 전에 재정지원 패키지를 다른 학교와 비교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에게 재정은 대학 의사 결정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불확실성은 대학 선정에 실질적인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When are the due dates for Early Decision and Early Action applications this year? (올해 얼리 디시전 및 얼리 액션 지원 마감일은 언제입니까?)

   일반적으로 Early Decision 및 Early Action 지원 마감일은 매년 11월 1일 또는 15일(학교에 따라 다름)이지만 일부 학교는 12월 1일입니다. 결과는 Early Decision의 경우 일반적으로 12월에, Early Action은 1월 또는 2월에 발표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반 마감일(General due dates) 말고는 Early Decision 및 Early Action 정책이 대학마다 다르므로, 지원하는 학교의 정책을 꼼꼼히 조사하여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행운을 빕니다!

  www.eliteprep.com  

노스리지: 17076 Devonshire St, Northridge, 전화 (818)831-4422

발렌시아: 26650 The Old Rd. Ste 130,, Valencia, 전화 (661)259-0052

다우전옥스: 1414 E. Thousand Oaks.WWW #216,  전화 (805)778-1177

 

Articles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