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올해 한국의 연예계에서 가장 화제가 된 인물은 개그우먼 김신영(39)일 것 같다. 

  전설적인 고(故) 송해를 이어 KBS <전국노래자랑>의 새 사회자로 선발되어, 성공적으로 등장했고, 세계적 화제를 모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보여준 웃음끼 없는 연기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물론 이 자리까지 쉽게 올라온 것은 결코 아니다. 김신영이 데뷔한 것이 2003년이니 20년 가까이 노력해 온 결과물이다. 그 뒤에는 응원과 위로를 아끼지 않은 든든한 스승도 있었다. 바로 개그맨 전유성이다.

  김신영을 가르쳤던 교수는 전유성과 개그우먼 이영자였고, 이영자를 발굴한 것도 바로 전유성이다.

  전유성은 김신영에게 늘 애정 어린 격려와 따뜻한 조언을 건넸다고 한다. 물론 필요할 때는 따끔한 충고도 아끼지 않았다.

   <충고 1>

  가장 유명한 일화는 김신영이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했을 때다. 당시 그는 외모 악플과 공황장애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 그때 오간 두 사람의 대화.

  “교수님 저 한물갔어요”

  “축하한다”.

  “교수님, 한물갔다는데 왜 축하해요”라고 하니, 전유성은 

  “한물 가고 두물 가고 세물 가면 보물이 되거든. 너는 보물 될 거야. 두고봐”

   <충고 2>

  김신영이 고(故) 송해를 이어 KBS 전국노래자랑의 새 MC로 발탁됐을 때 해준 전유성의 한마디.  

  “전유성 선배님이‘넌 항상 고정관념을 깨는 즐거움이 있는 사람’이라고 해주셨다. 정말 감사했다.”

   <충고 3>

  “신영아, 때로는 져주기도 하고 누가 밀면 넘어지기도 해야 돼. 한 번쯤 져줄 수 있는 용기가 있었으면 좋겠다.”

   <충고 4>

  연예계 마당발로도 유명한 전유성은 김신영에게 경조사를 꼭 챙기라고 조언했다고 한다.  

  “(전유성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신다. 경조사 챙기는 일의 중요성도 말씀해주셨고, 특히 장례식은 꼭 갔으면 좋겠다 하셨다.”

  이에 대한 전유성의 말. 

  “저한테는 그런 얘길 해주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후배들에게 그런 말을 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김신영전유성.JPG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 화제의 개그우먼 김신영에게 스승 전유성이 건넨 한마디 file Valley_News 2022.12.01
3 국적 이탈 못한 선천적 복수 국적자 구제된다 Valley_News 2021.02.25
2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1위 연예인, 사라질 직업 1위는 번역가 Valley_News 2018.09.07
1 한국 여성들의 가정생활 만족도 Valley_News 2018.09.07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 커뮤니티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