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서울 용산 삼각지 인근 <옛집국수> 주인 배혜자 씨가 지난 1월8일, 향년 8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배혜자 할머니는 먹튀 노숙인에게“뛰지 마, 다쳐”라고 외쳤다는 따스한 감동 사연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옛집국수>는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5월 대통령실을 서울 용산으로 옮긴 뒤 참모들과 처음 점심을 먹었던 식당으로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혜자 할머니가 운영했던 <옛집국수>는 서울 지하철 삼각지역 인근에서 40년 동안 영업을 해왔다. 배 씨는 1981년 암으로 남편이 세상을 떠나자 3남 1녀 자식들의 생계를 위해 이 국숫집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 식당은 식사를 한 노숙자가 도망치자 배 씨가 뛰지 말라고 했다는 따뜻한 일화로도 유명하다.

  배혜자 씨는 1998년 겨울 어느 날, 여느 때처럼 새벽 6시에 식당 문을 열었는데 남루한 차림의 40대 남성이 식당에 들어섰다. 이 남성은 당시 2000원이었던 국수를 시키더니 허겁지겁 먹어 치웠고, 배 씨는 국수 그릇을 빼앗아 이 그릇에 다시 국수를 한가득 채워 가져다줬다.

  국수 두 그릇을 먹어 치운 남성은 냉수를 한 잔 떠 달라고 했고, 배 씨가 물을 가지러 간 사이 도망쳤다. 이 모습을 본 배 씨는 “그냥 가, 뛰어가지 말고, 넘어지면 다쳐!”라고 소리쳤다고 한다.

  이 남성은 이후 재기에 성공해 사업가가 됐고, 10년 뒤 이 식당이 방송에 나오자 해당 프로그램 PD에게 편지를 보내“<옛집국수> 주인 할머니는 IMF 시절 사업에 실패해 재산도 잃고 아내도 도망쳐 세상을 원망하던 나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준 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배 씨는 이 사연이 보도되며 식당이 명성을 얻자“배고픈 사람에게 국수 몇 그릇 말아 준 것 가지고 과분한 치사를 받았다”며 “나를 잊지 않고 기억해 준 것만으로도 고맙고 감사한 일”이라고 과거 언론 인터뷰에서 말한 바 있다.

  이 식당은 지난해 5월19일, 윤 대통령이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옮긴 뒤 처음으로 참모들과 함께 점심 외식을 하며 재조명된 곳이기도 하다. 당시 윤 대통령은 이 가게의 대표 메뉴이자 멸치 육수에 국수를 말아 낸 5000원짜리 잔치국수를 주문해 먹었다.이 식당은 배 할머니의 자녀들이 대를 이어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국숫집 운영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라고 한다. <*>

 

엣집국수.JPG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4 <오늘의 한국> 우리 시대 최고 가수 1위 조용필 file Valley_News 2023.11.06
» “뛰지 마, 다쳐”감동적 일화로 유명한 <옛집국수> 주인 배혜자 할머니 별세 file Valley_News 2023.02.26
2 화제의 개그우먼 김신영에게 스승 전유성이 건넨 한마디 file Valley_News 2022.12.01
1 국적 이탈 못한 선천적 복수 국적자 구제된다 Valley_News 2021.02.25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 커뮤니티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