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나간 몇 개월간 부동산 시장은 변화가 없습니다. 가격은 지역별로 약간의 하락을 보이고 있으나 대부분 보합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경기가 좋아지고, 금리만 조정되면 부동산 시장은 단기간에  급상승하는 조정의 장을 거치게 될 것이고 이후는 여전히 안정적으로 서서히 올라가는 완만한 상승세를 계속 보일것입니다.  3%이하의 금리로 돌아가기가 불가능한 만큼, 현재의 매물 부족은 계속 이어질 것이고, 안타깝게도, 점점 더 주택 실수요자에게는 어려움을 안겨줄 것입니다. 전반적인 경제는 인플레이션이 조정 중이라, 아직도 우리에게 피부적으로 실물적으로 고통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6월부터 예상한 경기침체는 아직 오지를 않아 빠르면 가을부터 시작할 것이고, 단지, 단기간의 침체로 조용히 지나가 경기 활성화로 들어서기를 바랄 뿐입니다. 

 

   잃어버린 대화의 방법 

   다양한 사람들과 같이 대화를 하는 직업이라 그런지 몰라도 요즈음 들어 가끔 두려울 때가  있습니다.  Hug하는법은 잊어버린 지 오래고, 대화의 양이 줄어 서로 잘못된 얘기를  더이상 설명하거나 악화하기 싫어 말수를 줄이게 되어 악순환이 됩니다. 의사소통 수단인 카톡이 대면에 대한 보조적인 수단이었으나 이제는 주수단으로 바뀌어 제한된 의사 표현으로 상대의 의중을 잘못 알거나, 잘못된 의사전달로 가끔은 당혹스러운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카톡 대화마저도 자제하고 대화의 창에서 실수가 두려워 침묵을 지키게 됩니다. 서로 안아주고 환하게 웃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으나 이제는 보기가 힘듭니다. 모두 다 알지만 아무도 안 하는 것과 같이 우리 다 같이 내 말만 던지거나, 잘못된 의사전달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귀 기울여 의중을 이해하고 나서 명확한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원래 우리의 대화방식으로 바꾸지 않으면 주변에서 매일 화난 것 같은 얼굴 외에는 볼 수가 없을 것입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

   저의 전화기는 아이폰 시계는 애플워치입니다. 다른 사항을 다 제외하더라도. 이 두 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심전도, 맥박수를 언제라도 볼 수 있으며,  운동활동제어, 문제 발생 시 정해진 분에게로 자동 전화 걸기, 심하게 물리적 충격을 받으면 확인하고, 답이 없으면 지인과 911에 순차적으로 통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통화 불능 지역에서 충돌, 추락, 낙상을 당하면 이를 인식하여 인공위성을 통하여 위치통보를 정해진 연락처와 911에 자동으로 통보하는 이 기능만으로도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자동주행

   전기차로 바꾸겠다고 결심하고 여러 회사의 여러 자동차를 검토하였으나, 다른 것은 모르겠으나 테슬라는 자동주행 장치, 자동 브레이크, 각종 경고시스템 등 시니어를 위한 것 같은 편의 장치가 많습니다. 어차피 전기차로 갈 것 교체 시기가 왔으면 전기차로 과감하게 교체하라고 주변 분들에게 권고드리는 이유는, 물론 젊은 층들은 가속성과 디자인, 단순성 때문에 좋아하지만, 이차는 전통적인 휘발유 차의 모든 기능과 성능을 Zero base로 무시하고, 사고 방지와  운전자, 특히, 시니어들의 귀차니즘, 잊어버림, 느린 reaction 등을 보완하여 주고 지원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법무사 사무실

   법적인 사항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많이 문의받는 사항은 부동산 명의 변경, 위임장 등 가벼운 법률절차입니다. 이러한 경우, “We the people”이라는 Frenchiser 가 상황에 대한 상담 및 원하시는 대분분의 법률절차를 생각보다 소액의 비용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밸리에는 샌퍼난도와 발보아 근처에 사무실이 있고, 코리아타운에는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사무실도 있습니다. https://www.wethepeopleoffice.com/granada-hills-we-the-people-2/

   임자 있는 잃어버린 돈

   제 고객에게는 파일이 종결되면 unclaimed property를  search해드립니다.  많게는 6만 2천 불 정도의 돈을 찾아드린 적이 있습니다.  소송 이기고 잊어버린 돈, 인출하지 않은 Deposit, 안 찾은 세금, 유틸리티 반환금, 미수령 정부 보조금, 빌려준 돈을 채무자가 연락처를 잃어 공탁한 경우 등 찾아가지 않은 돈을  간단하게 이름과  주소를 입력하면 unclaimed property list가 나오고, 확인되면 바로 인출 신청하면 됩니다. 

https://ucpi.sco.ca.gov/en/Property/SearchIndex

   내가 받을 수 있는 Benefit은?

   시니어들을 위한 예산이 매년 수백억 달러씩 남아돌고 있다고 합니다.  60세이상 시니어들 1400만 명은 푸드스탬프로 지원받을 수 있으나 신청하지 않고, 65세 이상 시니어 300만 명은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자격이 있는데 등록하지 않아 지원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메디케어 가입자의 30~45%는 파트 D인 처방 약값을 추가로 저렴하게 인하 받을 수 있는 데도 이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특정지역은  65세이상 주택소유자들에  부동산세를 감면해 주고 있으나, 신청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다음의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ZIP Code를 입력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benefit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www.benefitscheckup.org

   인터넷 비용 지원 프로그램 

   ACP(Affordable Connectivity Program), 현재 1,400만 가구가 지원받고 있습니다. 신청 시 월 30달러에서 최대 75달러까지 지원받습니다.

https://www.fcc.gov/acp  or  https://www.internetforallnow.org/

 

   특별한 부동산시장의 변화가 없어 금월에는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9월에는 성수기의 시작이고 어느 정도 정부의 정책도 드러날 것이므로 자세한 부동산 시장을 다루어 드리겠습니다. <*>

 

 


{ 경제소식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