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프레디 맥의 30년 fixed-rate mortgage 평균은 거의 두 달 동안의 급등 후(10월에는 며칠 동안 금리가 8%를 넘었다가), 3주 연속으로 내려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택 대출 금리는 7.44%로 낮아져, 10월 말의 7.79%에서 약간 내려왔습니다. 이는 작년보다 높은 수준이지만, 최근의 조금 더 낮은 금리는 주택담보대출 신청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비록 아직 긍정적으로 전환되지는 않았습니다).

   C.A.R.의 Chief Economist Jordan Levine은 "지난 연방 오픈마켓 위원회 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가 이자율 인상을 일시 중단하고 최근 경제 소식이 둔화를 시사하면서,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하락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둔화한다면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더 개선될 수 있어 2024년 주택 시장에 일부 압력을 덜 수 있을 것입니다.”

   캘리포니아는 10월에 실업률이 4.8%로 올라가면서도 4만 2천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실업률과 일자리 데이터는 최근에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늘어난 새로운 실업 수당 청구는 아직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다는 징후일 수 있으며, 2023년 고용 수준이 내년에 낮춰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경제 성장 속도가 느려진 것을 의미하지만, 2024년에 Fed의 이자율에 대해 공격적인 전략을 완화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신규 법은 Accessory dwelling unit (ADU)을 콘도처럼 판매할 수 있게 되어, 주택 소유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AB 1033 는 이번 11월에 제정된 이 법에 따르면 참여 도시의 부동산 소유주들은 자신의 토지에 ADU를 건설하고 콘도에 적용되는 동일한 규칙을 따라 별도로 판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Credit card debt, 미국의 신용카드 부채가 1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팬데믹 이전보다 1,700억 달러 증가한 기록으로, 소비자들의 지출이 계속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연체율과 청산율은 아직 상대적으로 낮지만, 올해 계속 상승하며 2021년 최저 수준의 거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중요한 질문은 소비자들이 내년에 높아진 대출 비용, 줄어든 저축, 늘어난 부채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지속해서 견인할 수 있을지입니다.

카일이_1.JPG

   전문가들은 올해 주택 가격이 2.8%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며, 

   2024년에는 추가로 1.5%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카일이_2.JPG

 예측에 따르면 2024년에는 주택 매매가 약간 증가할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경제소식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