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6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숲에서 즐기는 가을향연

Mt Wilson, Hoegees Camp.

 

인류의 탐험 역사는 늘 무모한 도전의 연속이었다. 그 과정 속에 필연적으로 무수한 희생이 뒤따른다. 그 위험을 알면서도 모험을 감행하는 인간의 본성은 무엇일까. 영국의 탐험가 헨리 워슬리. 그는 전 생애에 걸쳐 어니스트 새클턴을 자신의 영웅으로 존경했다. 새클턴은 100년 전 아문센, 스콧과 함께 남극 정복에 나섰던 탐험가이다. 아문센은 남극최초정복의 영예를 안았으나 새클턴은 성공보다 실패로 전설적인

인물. 191427명의 대원을 이끌고 남극대륙횡단에 나섰으나 배가 난파당한다. 죽음을 넘나든 악전고투 끝에 637일 만에 대원 전원을 구해내는 기적을 이뤄낸다. 어릴 때부터 이들을 동경하던 웨슬리는 2009~2011, 새클턴과 아문센, 스콧의 남극탐험루트를 모두 등반한 유일한 탐험가가 된다. 그런 그가 자신의 영웅 어니스트 새클턴의 남극대륙횡단시도 100주년 기념으로 횡단 1609Km 남극대륙을 어떤 교통수단이나 개썰매, 중간보급 등의 지원을 받지 않고 혼자서 썰매를 끌며 80일간의 남극횡단 도전에 나선다. 20151114일 대장정에 올라 2016122일 까지 71일간 쉬지 않고 혼자서 장장 1569Km에 달하는 남극대륙의 혹한 속을 걸었다. 남은 거리는 48Km. 그러나 갑작스러운 복막염으로 텐트에서 꼼짝 못하고 앓게 된 그는 내 육체적 인내가 한계에 달했다. 정상을 눈앞에 두고 하산해야하는 산악인과 같이 목표지점을 지척에 두고 여행을 끝내야하는 지금이 너무 슬프다.”라는 마지막 기록을 남기고 구조를 요청한다. 후송된 칠레의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나 끝내 숨지고 만다. 2016124, 그의 나이55. 그의 후원자인 영국의 윌리엄 왕세손은 우리의 영웅을 잃은 슬픈 날, 이라며 애도를 표했다.

 

챈트리플랫 에서 시작하는 이 등산로는 밸리에서 30분 거리에 있으면서도 시원한 계곡, 울창한 숲으로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주차장에서 아래편 포장도로를 1마일정도 내려오면 산타아니타 계곡과 숲속 등산로로 들어서게 된다. 여기저기 그림같이 나타나는 오래된 오두막을 구경하며 20분쯤 걸으면 만나는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향한다.(오른쪽은 폭포방향) 폭포가 내려다보이는 계곡 암벽길 등산로를 조심스레 오른다. 가을 낙엽내음 배인 청량한 공기를 흠뻑 마시며 다시 20여분 후, 계곡 아래로 내려가게 되고 개울을 건너 왼쪽 트레일로 들어선다. 우리 가까이 이런 계곡과 맑은 물 깊은 숲이 있음이 새삼 감사하다. 그리고 만나는 스프라우스그루브 캠핑장에서 잠시 숨을 돌린다. 다음 나타나는 자이온트레일 표지판을 따라 1마일 정도 가면 다시 삼거리. 왼쪽이 Zion Trail, 오른쪽이 Mt Wilson Trail이다. 먼저 출발한 몇 대원들은 윌슨방향으로 갔으리라. 왼쪽 내리막길로 30여분 내려오면 맑은 물 흐르는 개울과 노랗게 물든 단풍, 부드럽게 밟히는 낙엽과 도토리들로 가을향연이 무르익은 Hoegees Camp가 우릴 맞이한다.

 

 

Mt Wilson; 왕복 15마일. 난이도; 5. Hoegees Camp; 왕복; 9마일, 난이도; 3.

가는길;118(E)-210(E)-Santa Anita Ave Exit-북쪽 산으로 Drive-끝이 Chantry Flat 파킹랏.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Next ›
/ 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