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후면 학년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학생들이 AP 시험과 기말고사 공부로 바쁠 것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바쁜 계절에 11학년 학생들에게 대학 지원을 위해 선생님들과 돈독한 관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상기시켜 드립니다.
비록 8월에 대학 지원 포털이 열리기 전까지는 교사 추천에 시간적 여유가 있어 보이지만,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고등학교 전반에 걸쳐, 특히 11학년 시기에 잘 형성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11학년은 대학 지원 전 가장 최근의 FULL 학년일 뿐만 아니라, 가장 학업적으로 힘든 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10학년 때의 교사들과 더 나은 관계를 맺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도 제출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9학년과 12학년의 교사들에게 물어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9학년은 너무 오래전이고, 12학년 선생님은 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 몇 주 동안만 알고 있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권장 사항은 두 개의 선생님 추천서를 받는 것입니다. UC 학교들은 추천서를 요구하거나 받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립 및 타주 공립 학교들은 한 명에서 세 명의 선생님 추천서를 요구합니다. (하버드와 같은) 일부 학교들은 또한 코치, 음악 강사, 인턴십의 멘토, 목사님,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은 “optional” 추천서도 제출 가능합니다.
선생님은 추천서 외에도, 학생의 동기, 성장 가능성, 지적 능력, 직업 습관 등을 포함한 학생의 자질과 능력을 평가하는 설문조사도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다음 점수 척도를 사용하여 학생을 평가하도록 지시 받습니다: (1)Below average (2)Average (3)Good (4)Very good (5)Excellent (top 10%) (6)Outstanding (top 5%) (7)One of the top few encountered (top 1%)
스탠포드 대학과 아이비리그 대학과 같은 학교에서는 모든 범주에서 (6) 또는 (7), 상위 20개 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5) 또는 그 이상의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이러한 평가와 추천을 학생의 성격에 대한 가치 있는 증언으로 봅니다. 특히 많은 대학들의 현재 합격률이 5% 미만인 상황에서, 많은 학생들이 지원서의 이 부분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어떻게, 그리고 보다 긍정적인 모습으로 돋보일 수 있을까요? 몇몇 방법들은 진정한 학문적 열정을 가지고 시사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것, 사회적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그들의 지식을 사용하고 싶은 열정을 표현하는 것, 학급 친구들과 지속해서 협력하는 것, 학급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더 실용적인 팁을 찾고 있다면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 선생님께 항상 인사를 하며 열정을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십시오.
우수한 성적을 받는 학생들은 정말 많지만, 그들이 모두 수업의 일부는 아닙니다. 학생이 공부를 잘한다고 해도, 선생님의 일차적인 목적은 교과를 중심으로 한 공동체와 대화를 키우는 것입니다. 선생님들은 학급 친구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동료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것에 겸손한 학생들을 고맙게 생각하고 기억합니다. 학생이 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일은 선생님에게 오만하게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토론 시 항상 친절하고 상대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 진정한 배움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세요.
학문의 주제가 직접적인 관련이 없더라도, 학생이 선생님에게 도움을 요청할 때, 그들은 이 학생들을 돕고 싶어 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단지 숙제 문제나 공부 팁에 대한 답을 요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학생들은 추가적인 학습 자원 (책, 웹사이트, 비디오) 또는 수업 중에 공부하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할 수 있는 기회 (학습 그룹, 과외)를 위해 선생님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친절과 감사를 보여주세요.
학생들이 선생님들께 감사를 표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기억에 남는 일 중 하나는 등교 마지막 날, 선생님의 생일, 선생님 감사 주간 또는 추수감사절 전에 개인적인 감사 카드를 써서 그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물론, 그 동기는 좋은 추천서를 받는 것만이 아니라, 선생님의 노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선생님들이 종종 무시, 과로, 과소평가를 느끼는 요즘, 감동적인 감사 카드를 받는 것은 그들이 한 해 동안 가장 소중한 기억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 시사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의식을 가지십시오.
시사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의식을 보여줍니다. 교사와 사회적 문제나 관심사에 대해 공통점을 찾은 학생들은 종종 최고의 추천을 받습니다. 교사가 자신이 관심이 있는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보다 더 흥미로운 일은 없으며, 이 문제에 대해 학생을 가르치고 지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우수하지만 수줍음이 많고 말이 없는 학생들은 선생님으로부터 최고의 추천을 받을 때 종종 불이익을 받습니다. 조용하고, 99%의 점수를 받지만, 질문을 하지 않으며, 교실 토론을 피하는 학생과 94%를 받지만 (가끔 틀리더라도) 항상 선생님의 질문에 답하고 토론에 적극적이며, 질문을 하기 위해 수업에 일찍 오는 학생 중 누가 더 나은 추천을 받을 것으로 생각하나요? 정답은 명백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선생님의 추천서나 평가를 보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생님을 잘못 선택했거나 수업에서 충분히 두각을 나타지 못한 학생은 추천서가 눈에 띄게 훌륭한 경쟁자들에게 밀릴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11학년이라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꿈꾸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향상하는데 큰 변화를 만들 몇 달의 시간이 있습니다.
추천서나 대학 지원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엘리트에 연락하세요. 수백 명의 학생들이 꿈에 그리던 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준 경험이 풍부한 교사진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립니다.
노스리지: 17076 Devonshire St., Northridge, 전화 (818)831-4422
다우전옥스: 1414 E. Thousand Oaks Bl. #216, 전화 (805)778-1177
www.eliteprep.com / northridge@eliteprep.com